사진: SM엔터테인먼트 제공


NCT 127이 작품 같은 비주얼을 완성했다.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SM엔터테인먼트는 NCT 127 공식 SNS 채널 등을 통해 오는 10월 6일 오후 1시 발매되는 정규 5집 'Fact Check'(팩트 체크)의 두 번째 버전 Exhibit & Storage(이그지빗 & 스토리지)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사진 속 멤버들은 콘셉트명처럼 전시회 속 그림 같은 완벽한 비주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와 함께 NCT 127 새 앨범 수록곡 정보도 모두 베일을 벗었다. 먼저 이번 앨범에는 태일, 태용, 마크가 각각 곡 작업에 참여, 다재다능한 역량을 선보일 예정이다. 태일, 태용, 마크가 작사에 참여한 신곡 '별의 시 (Love is beauty)'는 NCT 127로 오랜 시간 함께하며 쌓은 추억들과 감정들을 아름다운 노랫말로 풀어낸 미디엄 템포의 R&B 곡으로, 미니멀한 악기 구성과 밝은 사운드가 따뜻한 분위기를 자아내며 곡의 감동을 더한다.

'Angel Eyes'(엔젤 아이즈)는 화려한 기타 루프와 경쾌한 드럼 연주 위로 청량한 보컬이 펼쳐지는 미디엄 템포의 록 장르 곡으로, 사랑하는 사람을 'Angel'에 비유한 가사에는 상대로 인해 힘든 상황을 잊고 행복함을 느끼는 희망찬 사랑의 감정을 표현했으며, 태용과 마크가 작사, 작곡에 함께해 매력을 배가시켰다.

수록곡 '소나기 (Misty)'는 애절한 보컬과 건반 사운드가 인상적인 발라드 곡으로, 가사에는 소나기가 쏟아지듯 매번 갑작스레 떠오르는 상대 때문에 이별 후에도 헤어 나오지 못하고 있는 자신의 상황을 솔직하게 표현했으며, 태용과 마크가 작사, 작곡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사랑의 설렘을 들려주는 곡들도 수록된다. '무중력 (Space)'은 나의 우주이자 전부가 된 상대와 사랑에 빠진 감정을 '무중력'과 'Space'에 빗대어 표현한 미디엄 템포의 팝 곡으로, 몽환적인 보컬 찹 소스와 신스, 경쾌한 브라스 사운드가 마치 무중력 상태에 있는 듯한 느낌을 자아내 색다른 매력을 선사한다. 'Real Life'(리얼 라이프)는 반복되는 현악기 루프가 돋보이는 팝 곡으로, 지치고 힘든 현실 속에서도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라면 매일이 더 환히 빛나는 것처럼 느껴지는 마법 같은 감정을 따뜻하게 담았다.

여기에 더해 희망찬 에너지를 불어넣을 곡들도 포함돼 기대감을 높인다. 'Parade (행진)'(퍼레이드)는 NCT 127의 자신감 넘치고, 에너제틱한 모습이 퍼레이드처럼 활기차고 축제 분위기와 같다는 가사가 인상적인 힙합 곡으로, 다채로운 섹션별 변주와 FX 효과, 스네어 등 다양한 텍스처의 사운드 편곡이 어우러져 듣는 재미를 더한다.

또 다른 신곡 'Yacht'(요트)는 경쾌한 브라스 사운드 샘플링을 통해 마치 요트 위에서 바다를 항해하는 듯한 시원함을 담아낸 팝 곡으로, 하루 끝에 쌓인 걱정과 스트레스를 떨쳐내고, 바다를 바라보며 어디든 항해해보자는 낭만적인 메시지가 지친 이들에게 힐링을 선물한다.

'Je Ne Sais Quoi'(주 느 세 콰)의 곡 제목은 불어로 '형용하기 힘든 어떤 것', '뭐라 말 할 수 없이 좋은 것'이라는 뜻을 지녔으며, 따분한 일상과 도시의 분위기를 화려하게 바꾸고, 우리가 꿈꿔왔던 순간들로 가득 채워 보자는 내용의 힙합 곡으로, 희망찬 분위기가 매력적이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