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뉴이스트 출신 김종현 "데뷔 10년 만에 솔로…가장 나다운 모습 담아"[화보]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싱글즈>가 솔로 가수로 돌아온 뉴이스트의 리더 출신 가수 김종현(JR)의 비주얼 화보를 공개했다. 공개된 화보 속 종현은 여유롭고 부드러운 눈빛으로 카리스마를 보여주며 시선을 사로잡는다.
종현이 데뷔 10년 만에 솔로가수로 돌아왔다. 그는 “그 10년이 있었기 때문에 오늘 같은 날도 있다고 생각한다”고 소감을 전하며 “김종현이 무대에서 노래하고, 랩하고, 춤추는 모습을 좋아하고 보고 싶어 하는 팬들이 많을 거라고 생각했다. 그래서 가장 나다운 모습으로 솔로 활동의 시작을 알리고 싶었다”고 솔로 가수로서 앨범을 발매하게 된 이유를 밝혔다. 또한 종현은 “발매 직전까지는 많이 떨었다”고 말했지만 “예전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많이 연습했다”며 “이제 즐길 시간”이라고 언급하며 열심히 준비한 앨범과 앞으로의 활동에 대한 자신감을 보였다.
그는 첫 솔로 앨범인 만큼 직접 작곡과 작사에도 참여했다고 밝혔다. 그는 자신이 참여한 두 곡 ‘반가워’와 ‘to.( )’를 언급하며 “나뿐만 아니라 팬들에게 좀 더 솔직해지고 싶은 마음을 담아 썼다”고 설명했다. 종현은 또한 “이번 앨범을 한 문장으로 정리하자면 ‘고마워, 이제 보여줄게’다”라며 앨범 발매 직후 한 팬의 댓글을 회상했다. “어떤 팬이 ‘나는 무대에 있는 김종현을 좋아해서 팬이 됐는데, 사실은 앞으로 그 모습을 못 볼 줄 알았다. 그런데 이렇게 보게 돼서 너무 좋다’고 댓글을 남겼더라. 뭉클하기도 하고, 감사하기도 하고, 여러모로 다양한 감정이 들었던 순간이었다”고 말하며 종현은 팬들에 대한 감사함을 전했다.
한편, 김종현은 지난 11월 8일 첫 솔로 앨범 <MERIDIEM>을 발매,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솔로 가수로서 많은 이야기를 들려줄 가수 김종현의 시크한 매력이 가득 담긴 비주얼 화보는 <싱글즈> 12월호와 <싱글즈>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