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오징어게임2' 기대 수익 1조 5천억? 넷플릭스 측 "사실과 전혀 다른 부분" (전문)
시리즈 '오징어 게임2'의 기대 수익과 관련된 보도에 넷플릭스 측은 "사실과 전혀 다른 부분"이라고 명확하게 선을 그었다.
1일 넷플릭스 측은 "국내 모 조사 단체가 발표한 ‘오징어 게임 2’의 개별 작품 수익률 분석과 관련해 사실과 전혀 다른 부분이 있어 넷플릭스의 입장을 말씀드립니다. 넷플릭스와 같은 월정액 구독형 서비스는 개별 작품의 시청 수나 시청 시간으로 별도의 추가 수익을 얻을 수 없습니다. 이에, 한 작품의 흥행으로 수익을 산정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라고 공식 입장을 밝혔다.
이어 "개별 작품으로 인한 금전적 수익의 추산을 가능케 하는 공식 정보 역시 존재하지 않습니다. 넷플릭스 또한 이러한 방식으로 작품의 성과를 평가하지 않으며, 평가할 수도 없습니다"라고 설명을 덧붙이며 "넷플릭스는 회원들의 소중한 월 구독료를 바탕으로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작품을 제작하는 구조를 갖추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업 구조에 대해 큰 오해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잘못된 분석이나 주장으로 인해 부정확한 정보가 확산되는 점에 우려를 표합니다"라고 염려되는 마음을 덧붙였다.
한편, 미디어 연구소 K엔터테크허브 측은 1일 시즌 1과 시즌 2의 성과를 비교해 '오징어 게임' 시즌 2가 최소 1조 5천억원 이상의 수익을 올릴 것이라는 전망을 내놨다. 이들은 제작비 대비 최소 10배 이상의 수익을 전망한 데 이어, 넷플릭스 주가 상승, 신규 구독자 유치 등 추가적인 효과도 이어질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하 넷플릭스 측 공식입장 전문.
▶ 조유리, '오겜2' 임산부 준희 맞아? 튜브탑에 아슬아슬 청순글래머 자태
▶ 커스틴, 비키니 입고 전한 윙크 인사 "굿모닝"
▶강소연, 수영복이야? 완벽 보디라인으로 전한 새해인사 "해피뉴이어!"
공개 첫 주부터 넷플릭스 공식 집계 사이트인에서 전 세계 1위를 차지한 자랑스러운 한국 작품 ‘오징어 게임2’에 보내주고 계신 많은 관심과 사랑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어제 국내 모 조사 단체가 발표한 ‘오징어 게임 2’의 개별 작품 수익률 분석과 관련해 사실과 전혀 다른 부분이 있어 넷플릭스의 입장을 말씀드립니다.
넷플릭스와 같은 월정액 구독형 서비스는 개별 작품의 시청 수나 시청 시간으로 별도의 추가 수익을 얻을 수 없습니다. 이에, 한 작품의 흥행으로 수익을 산정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개별 작품으로 인한 금전적 수익의 추산을 가능케 하는 공식 정보 역시 존재하지 않습니다. 넷플릭스 또한 이러한 방식으로 작품의 성과를 평가하지 않으며, 평가할 수도 없습니다.
개별 작품의 추가 수익 추산이나 예측은 영화관 티켓 판매에 의한 박스오피스 성적이나 단건 결제를 중심으로 운영되는 VOD 서비스의 매출 분석 방식에 적합한 것입니다. 매월 회원들이 고정된 금액을 지불하고 무제한으로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는 구독형 서비스에는 적용할 수 없습니다.
넷플릭스는 회원들의 소중한 월 구독료를 바탕으로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작품을 제작하는 구조를 갖추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업 구조에 대해 큰 오해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잘못된 분석이나 주장으로 인해 부정확한 정보가 확산되는 점에 우려를 표합니다.
감사합니다
넷플릭스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