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아이돌 손 끝은 여기에서 완성…걸그룹이 찾는 네일숍 어디일까 [뷰티PICK]
무대 위 완벽한 스타일링은 손끝에서 완성된다. 컴백 콘셉트와 화보, 무대 의상에 맞춰 정교하게 완성되는 네일아트가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것.
최근 아이돌의 네일 트렌드는 '디테일'이다. 무대 조명 아래에서도 살아나는 광택과 입체감, 그리고 카메라 클로즈업을 고려한 작은 파츠 배치가 중요해졌다.
네일숍 역시 단순 시술 공간을 넘어 콘셉트 제작에 함께 참여하는 파트너가 됐다. 스타일리스트와 긴밀히 협업해 앨범 콘셉트, 의상 컬러, 무대 세트까지 고려한 맞춤형 디자인을 완성한다. 손동작이 많은 퍼포먼스형 그룹일수록 네일의 존재감은 더욱 커진다. 이에 걸그룹들이 즐겨찾는 네일 숍들을 한 자리에 모아봤다.
[ @fantashyee ] 단순 데일리 네일 보다는 무대, 화보용 콘셉트 네일 비중이 큰 숍으로 Y2K, 러블리, 키치한 무드가 강해 걸그룹 스타일과 잘 어울리는 곳으로 최근 신곡 '404 (New Era)로 컴백한 키키와 'XOXZ'로 강렬한 변신을 선보였던 아이브가 선택한 네일숍.
[ @breathnailz ] 쿨하고, 트렌디한 분위기와 힙한 스타일이 강점인 곳으로 태연의 'PANORAMA' 앨범 콘셉트 촬영 당시 선택한 곳이다. 반면 락시크 무드의 강렬한 스타일도 선보이며 에스파의 'RICH MAN' 스타일을 완성하기도 했다.
[ @tenpaints_ ] 아이돌 무대용 네일 중에서도 아트워크 비중이 높은 숍으로 디자인 중심 네일이 강점인 곳이다. 특시 컬러 플레이가 강한 곳으로, 올데이프로젝트의 데뷔부터 'Look at Me'까지 네일을 완성했고, 같은 소속사인 미야오, 전소미도 자주 이용하는 곳이다.
[ @seoulthenailworker ] 전형적인 러블리한 분위기의 네일보다는, 패션 화보 및 매거진 무드가 강점으로 실험적이면서도 키치한 분위기를 주로 선사하는 아일릿이 선택한 네일숍. 아일릿코어의 정점을 느낄 수 있다.
[ @nailyume ] 러블리하면서도 청순한 계열과 잘 어울리는 네일숍으로 하츠투하츠가 선택한 장소. 'STYLE' 때는 통통 튀면서도 깜찍한 네일을 선보였다면, 'FOCUS' 때는 단정하면서도 깔끔한 스타일을 추구했다.
[ @shinggomggom ] 키치하면서도 하이틴 감성이 돋보이는 네일숍으로 권은비, 레드벨벳 웬디, 프로미스나인 등이 주로 선택하는 네일숍이다. 특히 권은비의 화려한 장미 장식 네일이 많은 화제를 모았다.
[ @nail_unistella ]국내 아이돌뿐 아니라 글로벌 셀럽들의 네일 레퍼런스로도 자주 언급되는 곳으로, 패션 화보 네일, 브랜드 촬영, 글로벌 매거진 등에서 자주 만날 수 있는 네일숍이다. 블랙핑크 멤버들, 그리고 지드래곤이 자주 이용하는 숍으로 알려져있다.
▶ 지효, 언더웨어 화보 촬영 현장 공개…묵직한 볼륨감의 '비너스'
▶ 청순 걸그룹 출신 멤버, 확 바뀐 분위기…슬림핏 글래머 자랑하고 싶을 만
▶ 맹승지, 감출 수 없는 E컵 글래머…훅 파인 드레스에 아찔한 비주얼 완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