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레드벨벳 슬기·블랙핑크 지수·에스파 카리나…걸그룹, '긱시크' 열풍 [PICK★]
최근 긱시크 스타일 열풍이 불고 있다. 긱시크는 과짜라는 뜻의 Geek과 멋진, 세련된을 뜻하는 Chic의 합성어로 엉뚱한 괴짜같으면서도 세련된 느낌이 있는 유니크한 패션 스타일을 뜻한다.
특히 긱시크룩의 대표적인 아이템 중 하나는 바로 안경을 착용하는 것으로, 최근 여러 걸그룹 멤버들은 이러한 분위기를 담은 독특한 모양의 뿔테 안경이나 무테 안경 등을 탁용한 모습으로 눈길을 끌었다.
레드벨벳 슬기는 최근 다양한 긱시크 룩을 보여줘 화제를 모았다. 먼저 지난 16일 공개된 자신의 인스타그램 속 슬기는 퍼포인트가 담긴 무스탕과 시스루 블라우스, 얇은 면적의 목소리로 빈티지한 Y2K 감성을 연출한 뒤, 검정 뿔테 안경으로 멋을 냈다.
슬기는 이후 지난 20일 'SMTOWN LIVE 2024 SMCU PALACE @TOKYO' 공연을 위해 출국할 당시에도 뿔테 안경으로 공항패션을 완성해 화제를 모았다.
같은날 에스파 카리나 역시 공항패션으로 무테 안경으로 공항패션을 완성했는데, 카리나 역시 퍼 포인트가 돋보이는 재킷과 카고 팬츠를 매치해 그 시절 감성을 완벽히 소화했다.
블랙핑크 지수는 미니멀한 디자인의 사각 무테 안경으로 긱시크 무드를 더했다. 특히 지수 역시 레트로한 감성이 돋보이는 프레피룩과 양갈래로 땋은 머리와 함께 패션을 연출했다.
지수가 사랑스러운 매력으로 긱시크 패션을 완성했다면 아이브 안유진은 한층 시크한 분위기를 강조했다. 앞서 숏컷으로 변신했을 당시 두꺼운 뿔테 안경을 착용한 것. 다만 의상은 파스텔 톤의 불루 컬러 카디건과 화이트 백을 매치해 반전 매력을 더했다. 아이브의 레이 역시 최근 긱시크 스타일링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레이는 무테 디자인의 안경을 선택, 편안한 캐주얼에 아이웨어로 포인트를 준 패션을 완성했다.
르세라핌 허윤진은 발랄한 긱시크 스타일링을 선보였다. 체크포인트 니트 집업과 플리츠 스커트, 숄더백으로 프레피룩 스타일을 완성했으며 여기에 레트 톤의 뿔테 안경을 더해 개성 넘치는 스타일을 완성했다. 허윤진은 해당 스타일 외에도 다채로운 긱시크룩을 선보이며 화제를 모았다.
▶ '변정수 딸' 유채원, 회색 브래지어 드러낸 파격 패션도 완벽 소화
▶ 장원영, 브라톱에 한쪽 어깨 스르륵…아찔하고 큐트한 인형 자태
▶ 아이유, 앤톤과 충격적 12년 전후 사진…어깨 감싼 손까지 설렘 그 자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