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뮤직뱅크, 음악중심 트위터, HB엔터테인먼트 제공


2023년을 맞아 여러 음악방송 MC들이 새 얼굴을 내세웠다.

6일 MBC 측은 '쇼! 음악중심' 새 MC로 엔믹스(NMIXX) 설윤을 발탁했다고 밝혔다. 설윤은 NCT 정우, 스트레이 키즈와 함께 오는 15일부터 새 MC로 나설 계획으로, 이날 스페셜 스테이지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주부터 새로운 얼굴을 만날 수 있는 곳도 있다. SBS '인기가요' 측은 최근 노정의, 서범준의 하차 소식을 알리며 새 MC로 배우 김지은, 몬스타엑스 형원이 합류, 오는 9일(일)부터 호흡을 맞추게 된다.

사진: '뮤직뱅크', '엠카운트다운', '인기가요' 트위터, MBC 제공


KBS 2TV '뮤직뱅크'는 지난 2월 10일부터 새 여자 MC로 르세라핌 홍은채가 합류했다. 홍은채는 특유의 재기발랄한 매력을 십분 발휘, '뮤직뱅크' 새 은행장으로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은 물론, KBS K-POP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은채의 스타일기' 등을 진행하며 다양한 활약을 펼치고 있다.

지상파 MC뿐 아니라, 케이블 채널의 음악방송 MC 역시 최근 새 단장을 마쳤다. 몬스타엑스 주헌은 지난 2월 23일부터 Mnet '엠카운트다운'의 새 얼굴로 발탁돼 (여자)아이들 미연과 호흡을 맞추고 있다.

사진: 쇼챔피언, 더쇼 트위터


이 밖에 MBC M '쇼! 챔피언' 역시 지난 2월 8일부터 빌리 수아, 츠키, 우아! 나나를 새 MC로 내세운 '여여여' 조합으로 색다른 매력을 선사하고 있다. 반면 지난 3월 새 MC로 교체를 알린 SBS MTV '더쇼'는 에이티즈 여상, NCT 샤오쥔, 템페스트 형섭 등 '남남남' MC 조합으로 눈길을 끈다. '더쇼' MC는 1999년에 태어난 토끼띠 아이돌 멤버이기도 하다.

한편 SBS FiL '더쇼'는 매주 화요일, MBC M '쇼!챔피언'은 매주 수요일, Mnet '엠카운트다운'은 매주 목요일 오후 6시에 방송된다. KBS 2TV '뮤직뱅크'는 매주 금요일 오후 5시 5분에 편성되어 있으며, MBC '쇼! 음악중심'은 매주 토요일 오후 3시 15분에 시청자를 찾난다. 한 주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일요일 오후 3시 50분에는 SBS '인기가요'를 만날 수 있다. 


▶ 김정화, '뇌암투병 중' 남편과 행복 근황 "나의 유은성씨"
▶ 13기 상철♥현숙 열애설? 직접 밝혔다 "사진 찍힌 건 저희 맞다"
▶ 전소연, 역대급 수영복 자태…완벽이란 이런 것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