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PICK송] 바비·규현·아이유·현아·승관, 5人5色 남녀 가수 솔로 대첩
감성 발라드로 귀를 사로잡은 규현, 색다른 매력의 보컬로 음원차트를 정복한 아이유, 화려한 힙합 무대를 선보인 바비, 눈뗄수 없는 퍼포먼스 장인 현아. 그리고 OST로 드라마에 감성을 더한 승관까지 이번주(2021.01.25~2021.01.29)는 믿고 듣는, 혹은 믿고 보는 솔로 가수들의 활약이 돋보였다.
◆ 월요일 PICK: 전곡 작사, 작곡 참여로 완성도 높인 바비
아이콘 바비는 두 번째 정규앨범 'LUCKY MAN'을 발매, 약 3년 4개월 만에 솔로 컴백에 나서게 됐다. 타이틀로 선정된 '아 우냐 (U MAD)'는 누구나 노래를 들었을 때 넘치는 에너지를 받을 수 있기를 기대하며 쓴 곡으로, 거친 자동차 엔진 사운드와 함께 터져 나오는 랩핑이 시작부터 귀를 사로잡는다. 익숙한 멜로디의 놀림을 활용한 중독성 있는 후렴이 인상적이다.
◆ 화요일 PICK: 규현이 전하는 겨울 감성, '마지막 날에'
지난 2020년 여름, 'Dreaming'을 시작으로 'PROJECT: 季'(프로젝트: 계)의 시작을 알린 규현이 이번 겨울에는 싱어송라이터 홍석민의 곡을 리메이크했다. 규현만의 감성을 더해 완성도를 높인 '마지막 날에 (Moving On)'는 이별의 아픔보다 상대의 아픔을 걱정하는 아련한 가사가 인상적인 발라드로, 음원 공개와 동시에 각종 음원차트 최상위권에 안착해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 수요일 PCIK: 말이 필요없는 '셀러브리티' 아이유의 귀환
아이유는 정규 5집 발매를 앞두고 '셀러브리티 (Celebrity)' 음원을 선공개했다. 아이유만의 감성을 담은 '셀러브리티'는 마음이 지친 이들에게 활력과 에너지를 전하는 곡으로 경쾌하고 트렌디한 사운드를 선보인다. 특히 이번 신곡은 '셀럽으로서 화려한 삶을 사는 그녀가 일탈을 감행하던 중 우연히 자신과 똑같은 얼굴을 한 여자와 마주친다'는 스토리를 담아 아이유만의 색다른 매력을 만날 수 있다.
◆ 목요일 PICK: "사실 나는 쿨하지 않아"라는 '현아'의 솔직한 이야기
현아만의 솔직함과 자신감을 녹여낸 'I'm Not Cool'이 베일을 벗었다. 뭄바톤 리듬에 묵직한 808 베이스, 에스닉한 신스 라인이 돋보이는 팝 댄스 장르로 후렴구에 "I'm Not Cool"이라는 가사가 반복돼 강렬한 중독성을 선사한다. 무대 위에서 쿨해 보이지만 "사실 나는 쿨하지 않아"를 외치는 현아의 진짜 이야기를 녹여냈다. 특히 현아는 세계적인 안무가 리에 하타 (Rie Hata)와 국내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안무팀 비비트리핀(B.B Trippin')과의 협업으로 믿고 보는 현아만의 완벽한 퍼포먼스를 선사,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 금요일 PICK: 독보적 음색으로 '도시남녀의사랑법' OST 완성한 승관
세븐틴 승관은 매력적인 음색으로 '도시남녀의 사랑법'에 깊은 감성을 더했다. 여섯번째 OST로 베일을 벗게 된 '이유'는 잔잔한 피아노 선율과 서정적인 멜로디가 승관의 감미로운 음색과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곡으로, 섬세하면서도 탄탄한 가창력으로 인정받은 승관의 독보적인 보이스와 상대방을 그리워하는 이유에 대해 편지를 쓰듯 감성적으로 나열된 가사가 어우러져 더욱 진한 몰입감을 선사하며 뜨거운 감동과 여운을 선사한다.
한편 오늘(31일)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는 시우민이 가창한 tvN 토일드라마 '철인왕후' OST도 발매를 앞두고 있다. 전역 후 첫 음원 발매로 자신만의 색깔을 녹여낸 시우민의 모습은 어떨지 기대감을 높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