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PICK송] 엑소 백현만의 감성 맛볼 수 있는 OST→SuperM 활약까지
글로벌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더보이즈, 에버글로우, SuperM을 비롯해 글로벌 팬심을 사로잡고자 출격하는 신인 그룹의 활약도 돋보인 한 주다. 여기에 색다른 매력을 선보인 소유, 백현, 조유리 등의 OST, 아메바컬쳐의 첫 컴필레이션 앨범 등이 더해져 이번주(2020.09.21~2020.09.27) 리스너들의 플레이리스트 역시 풍족해졌다.
◆ 월요일 PICK: '글로벌 팬心' 사로잡는 더보이즈·에버글로우
더보이즈의 치명적이고 강력한 변신을 확인할 수 있는 새 앨범 'CHASE'(체이스)의 타이틀곡 'The Stealer'(더 스틸러)는 중독적 사운드와 드라마틱한 구성이 돋보이는 컨템포러리 힙합 장르 곡이다. 마음을 훔치는 긴장감 넘치는 추격전을 모티브로 한 이 곡은 치명적 '심(心) 스틸러' 더보이즈의 완벽한 반전 매력을 만나볼 수 있을 전망이다.
에버글로우의 확장된 음악적 스펙트럼이 돋보이는 새 앨범 '-77.82X-78.29' 타이틀곡 'LA DI DA'(라 디 다)는 업템포 일렉트로 팝과 레트로 장르의 컬래버레이션으로 레트로 댄스 감성을 극대화시킨 곡이다. 현시대 속 불만에 가득 차 있는 헤이터(HATER)들에게 전하는 의미심장한 경고의 메시지가 함축적으로 담겨있다.
◆ 화요일 PICK: 믿고 듣는 'OST 강자' 백현, 'OST 첫 도전' 조유리
'달의 연인 – 보보경심 려', '낭만닥터 김사부 2', '하이에나' 등 참여한 드라마 OST 까지 모두 히트시켜 'OST 강자' 반열에 오른 백현은 '청춘기록' OST '나의 시간은'을 발매했다. 백현의 부드러우면서도 호소력 짙은 보이스로 섬세하게 표현해낸 '나의 시간은'은 특히 피아노로 시작하는 잔잔한 인트로와 감미롭고 설레는 벌스를 지나 후반부로 갈수록 감정이 깊어지는 멜로디가 인상적이다.
조유리는 SBS 월화드라마 '브람스를 좋아하세요?' OST를 통해 데뷔 후 첫 OST 가창에 나섰다. 조유리가 가창한 'My Love'는 잔잔한 EP를 시작으로 포근한 기타 사운드와 심플한 드럼 사운드가 어우러진 반주 위에 조유리의 감성적인 목소리가 더해져 따뜻한 느낌을 주는 곡이다.
◆ 수요일 PICK: 가요계에 첫 발 내디딘 고스트나인
'박지훈 동생그룹' 타이틀로 주목을 받은 고스트나인(GHOST9)은 데뷔 앨범 'PRE EPISODE 1 : DOOR'를 발매하며 가요계에 출격했다. 타이틀로 선정된 'Think of Dawn'은 힙합과 덥스텝을 기반으로 한 팝 댄스 트랙으로, 드럼과 베이스의 강한 비트 위에 고스트나인의 부드러우면서 거친 목소리가 더해져 풍성함을 자랑한다.
◆ 목요일 PICK: 아메바컬쳐가 '재즈'와 만났을 때?
최근 창립 15주년을 맞이한 아메바컬쳐의 첫 번째 컴필레이션 앨범 'THEN TO NOW'(댄 투 나우)'가 베일을 벗었다. '그때부터 지금, 앞으로도 계속'이라는 슬로건을 담아낸 이번 앨범은 김오키 새턴발라드와 협업해 감각적인 재즈 사운드로 색다른 음악적 시도를 담아냈다. 아메바컬쳐에서 발매된 이후 꾸준한 사랑을 받은 '어떻게 지내'를 비롯해 '거기서거기', '씨스루', '자니', '?(물음표)', 'BAAAM(뱀)', '죽일 놈(Guilty)', '꿀잼'까지 총 8개 트랙이 수록된다.
◆ 금요일 PICK: SuperM "하나 된 힘으로 어려움 극복하자"
SuperM 첫 정규앨범 'Super One'(슈퍼원)은 '우리 모두는 특별한(Super) 존재로서 각자(One)의 힘을 가지고 있으며, 우리가 겪고 있는 어려움을 하나된(One) 힘으로 함께 극복해 나가자'는 긍정의 메시지를 담았다. 타이틀곡 'One'은 이번 앨범에 수록되는 곡들 중 'Monster'(몬스터)와 'Infinity'(인피니티)를 합쳐서 만든 하이브리드 리믹스(Hybrid Remix) 곡으로, 서사적인 곡 구성과 트랜지션이 주는 카타르시스와 더불어, 앞에 닥친 고난들을 이겨내고 더 높은 곳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의지를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