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앵그리버드'·'그것'·'겨울왕국'…2019년 하반기, 두 번째 시리즈로 돌아오는 기대작 5선
최근 속편으로 돌아온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이 극장가를 매료하고 있는 가운데, 올 하반기 개봉을 앞둔 속편 영화들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에 여름을 겨냥한 공포 영화부터 동화 세계로 빠져들게 할 영화까지, 두 번째 속편으로 돌아오는 기대작들을 소개한다.
◆앵그리 버드2: 독수리 왕국의 침공|8월 7일 개봉 예정
'어제의 적'이었던 버드 아일랜드와 피그 아일랜드의 친구들이 특별한 공조로 돌아온다. '앵그리 버드 2: 독수리 왕국의 침공'은 버드 아일랜드의 악동 히어로 레드와 친구들이 어제의 적이었던 피그들과 함께 독수리 왕국의 공격에 맞서 아슬아슬한 팀플레이를 펼치는 코믹 어드벤처.
작품은 지난 2016년 전 세계 52개국 박스오피스 1위 흥행 기록을 세운 '앵그리 버드 더 무비'의 속편으로 전편보다 더욱 커진 스케일과 개성만점 캐릭터들의 유쾌한 조합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겨울왕국' 올라프로 사랑받은 배우 조시 게드와 전 세계 많은 팬들을 거느리고 있는 '쿵푸팬더', '인사이드 아웃', '왕좌의 게임' 등에서 활약한 배우들이 더빙 캐스팅을 완성했다.
◆47미터 2|8월 28일 개봉 예정
현실적인 공포로 올여름 더위를 가시게 할 '47미터'의 속편도 개봉을 확정했다. '47미터 2'는 미로처럼 복잡한 수중도시에서 맞닥뜨린 무자비한 상어 떼로부터 탈출하려는 니콜과 친구들의 생존 사투를 그린 익스트림 스릴러.
전편 '47미터'는 샤크 케이지에 갇혀 심해 47미터 아래로 추락한 두 자매의 목숨을 건 사투를 그린 데 이어 예측 불가한 반전 결말로 관객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에 보다 충격적인 스토리로 돌아오는 '47미터 2'는 샤크 케이지가 아닌 미로 같은 수중 도시에 갇힌 네 소녀들이 무자비한 상어 떼로부터 탈출하기 위해 목숨을 건 숨바꼭질을 펼칠 것으로 알려져 예비 관객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특히, 전편을 통해 제작비 대비 10배 이상의 수익을 거둔 조하네스 로버츠 감독 사단이 다시 의기투합했고, '알라딘', '스타워즈' 시리즈, '고질라' 특수효과 제작진이 가세해 리얼한 공포를 선사할 전망이다.
◆그것: 두 번째 이야기|9월 개봉 예정
'피에로 공포증' 신드롬을 일으킨 '그것'이 더 강력해진 공포를 예고했다. 오는 9월 개봉을 앞둔 '그것: 두 번째 이야기'는 전편 '그것(2017)'으로부터 27년 후의 이야기를 다룬다.
유난히 실종 사건이 잦은 마을 데리에 사는 빌은 동생 조지의 실종이 27년마다 가장 무서운 '그것'의 모습을 하고 나타난다는 페니 와이즈와 관련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고, 루저 클럽 멤버들과 함께 그에 맞서 싸운다. '그것: 두 번째 이야기'는 성인이 된 루저 클럽 멤버들이 페니 와이즈와 다시 맞서기 위해 데리로 모이는 내용을 담았다.
전편에 이어 메가폰을 잡은 안드레스 무시에티 감독이 "속편은 기저귀 차고 봐야 할 만큼 무서울 것"이라고 전한바, 과연 '그것: 두 번째 이야기'가 전편의 공포를 넘어설 수 있을지 영화 팬들의 기대가 수직 상승하고 있다.
◆말레피센트2|10월 개봉 예정
디즈니 유일의 마녀 주인공 말레피센트가 더 진화한 캐릭터와 스케일이 담긴 예고편을 공개했다. '말레피센트'는 고전 동화 '잠자는 숲속의 공주'를 바탕으로 한 작품으로, 마녀 말레피센트는 스테판 왕의 딸 오로라 공주의 세례식 날, 16살 생일에 물레 바늘에 찔려 영원한 잠에 빠질 것이라는 저주를 내린 인물이다. 영화 '말레피센트'는 "마녀는 왜 공주를 영원한 잠에 빠트린 것일까?"라는 상상에서 시작, 마녀와 공주와의 관계를 재설정해 신선함을 더했다.
'말레피센트2'에서는 말레피센트와 오로라 공주가 또 다른 관계로 발전하는, 동화를 뛰어넘는 스토리로 예측 불가한 전개를 예고했다. 공개된 예고편 속에는 전편에 이어 거대한 뿔과 날카로운 광대 등 여전히 매혹적인 비주얼을 자랑하는 말레피센트 역의 안젤리나 졸리와 어느덧 숙녀로 성장한 오로라 공주 역의 엘르 패닝의 모습이 담겼다. 특히, 오로라 공주를 지키기 위해 싸움도 마다하지 않는 말레피센트와 그런 그의 선택에 반발하는 오로라 공주의 관계가 어떤 방향으로 흘러갈지 관심이 쏠린다.
◆겨울왕국2|12월 개봉 예정
올겨울에는 '겨울왕국'과 함께 보낼 수 있게 됐다. 오는 12월 개봉 예정인 '겨울왕국 2'의 자세한 시놉시스가 공개되지는 않았지만, 다수의 해외 매체는 겨울왕국 속편과 관련해 "전편에 비해 진지한 이야기를 다루고, 모험적 성격이 훨씬 크다"라는 추측을 내놓고 있다.
또한, 공개된 예고편에는 주인공 엘사가 거대한 파도 속으로 들어가는 장면뿐만 아니라 과거에 관련된 진실을 찾기 위해 북쪽으로 향하는 엘사와 안나 일행의 모험이 담기며 전 세계 팬들의 이목을 끌었다. 특히, 속편에서는 엘사의 마법이 맹활약을 펼칠 것으로 예고되는바, '렛잇고'를 뛰어넘는 메가 히트곡도 탄생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