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데이 추천곡 / 사진: SM, 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 페이브 제공, 치즈 페이스북


'더스타'가 화이트데이와 어울리는 노래를 추천한다.

본래 뜻은 남성이 좋아하는 여성에게 사탕을 주면서 사랑을 고백하는 날인 화이트데이지만, 사랑에도 분명 여러 형태가 있을 것. 이에 더스타는 커플에 어울리는 노래, 솔로에게 어울리는 노래 등 화이트데이와 어울릴 것 같은 다양한 추천곡을 선곡했다.


◆소녀시대 'Kissing You'
소녀시대의 첫 정규앨범 '소녀시대'에 수록된 곡으로, '소녀시대'에 이은 후속곡으로 활동하기도 했다. 경쾌한 리듬과 남자친구에게 사랑을 속삭이는 듯한 귀여운 가사가 돋보이는 하우스 풍의 댄스곡 'Kissing you'는 당시, 사탕을 들고 깜찍한 안무를 선사해 많은 사랑을 받았었다.

◆CHEEZE '좋아해(bye)'
'좋아해'는 애틋한 첫사랑, 짝사랑의 마음이 아련하게 묻어나는 발라드 곡이다. 청초한 음색으로 부르는 가사에 귀를 기울이면, 끝맺음의 때가 정해져 있는 헤어짐의 순간이 떠오른다. 헤어지는 순간까지 내뱉지 못한 한 마디 '좋아해', 모든 게 미숙했지만 되돌아 보면 달콤했던 청춘의 흔적처럼 설레이고, 끝내는 애달픈 사랑을 그린다. 화이트데이를 맞아, 첫사랑의 기억, 짝사랑의 추억을 떠올린다면 더욱 아련해질 것 같다.


◆10cm '봄이 좋냐'
작년 봄 발매된 10cm의 '봄이 좋냐'는 구구절절 솔로들의 마음을 울리는 가사로 많은 사랑을 받은 곡이다. 봄이 와서 신난 모든 커플들을 저주하는, 세상 모든 '솔로'들을 위한 노래로 화이트데이가 되면서 더욱 쓸쓸해진 마음을 달래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한마디로 "솔로천국 커플지옥."

◆차오루x예린x키썸 '왜 또 봄이야'
아직 발매를 앞두고 있는 곡이지만, 봄이 쓸쓸한 솔로들이라면 꼭 듣게 될 노래가 될 것 같다. 오늘(14일) 공개된 티저 영상에서는 벚꽃잎이 흩날리며 사랑스러운 매력을 풍기는 것과 달리  또 봄이면 뭐해 꽃은 떨어질건데, 왜 또 봄이야" 라는 귀여운 반전 가사가 귀를 사로잡는다.  '왜 또 봄이야'는 이 시대 솔로 여성 이라면 누구나 공감 할만한 현실감 넘치는 가사를 톡톡 튀는 보컬과 재치있는 랩으로 해석한 엉뚱발랄 '봄 캐럴'이다. 16일(목) 낮 12시 음원공개.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