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데이 추천곡 / 사진: 쏘스뮤직, 티오피미디어 제공


여자친구와 백퍼센트가 '화이트데이'와 잘 어울리는 노래를 추천했다.

여자친구는 지난 6일 네 번째 미니앨범 '디 어웨이크닝(THE AWAKENING)'의 발매를 기념해 라운드 인터뷰를 했고, 백퍼센트 역시 지난달 22일 미니앨범 '스케치북' 발매 기념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에 두 팀에게 각각 14일 화이트데이가 다가오는 만큼, 자신들의 앨범 수록곡 중 화이트데이와 어울리는 추천곡을 부탁했다.


◆ 여자친구의 추천곡 '화이트'
데뷔앨범 'Season of Glass'에 수록된 곡이다. 이기용배가 작사,작곡 참여한 'White(하얀마음)'은 미디움 템포의 댄스곡으로 마치 90년대로 돌아간 듯한 감성적인 사운드와 드럼 소리가 어른들에게는 향수를, 어린 리스너들에게는 신선함을 느끼게 해주는 곡이다. 예린은 "'화이트'를 잘못 쳐서 저희 노래가 나왔으면 좋겠다"며 "이름의 연관성도 있고, 들어보면 어릴적 이야기라서 때묻지 않고 웃을 수 있다는 연관성도 있어서 추천하고 싶다"고 설명했다.

◆ 신비의 추천곡 '물들어요'
"'물들어요'도 좋다"는 한 마디로 추천한 곡이다. 첫 정규앨범 'LOL'에 수록된 '물들어요'는 사랑에 빠진 마음의 상태를 마음 속에 상대방이 번져 물들어간다는 예쁜 가사로 표현한 곡이다.  소녀들의 두근거리는 마음을 동화 속에 온 듯한 풍부한 스트링과 밝은 신디사이저, 기타 사운드의 조화가 다채롭게 다가올 것이며 '자꾸만 내 맘 그대가 계속 번져요'와 같은 달달한 가사가 귀를 녹인다.


◆ 민우의 추천곡 'Flavor'
백퍼센트 첫 번째 미니앨범 'Real 100%'에 수록된 'Flavor'는 백퍼센트의 감성발라드를 원했던 리스너들이 좋아할 만한 애절한 곡으로, 멤버 개개인의 애절한 보이스와 개성 있는 랩이 조화를 이룬다. 민우는 해당 곡을 추천하면서 "끈적하기는 한데, 화이트데이니까"라는 말을 남겼고, 이에 록현은 "(민우) 형은 끈적거리지 않으면 안 좋아한다"는 돌직구를 날려 웃음을 자아냈다.

◆ 록현의 추천곡 '예뻐서 그래'
목소리에 중점을 두고 결성한 유닛 '백퍼센트V'의 첫 번째 싱글앨범에 수록된 곡이다. V는 Voice, Victory의 의미로 백퍼센트 멤버들 중 록현, 혁진, 종환, 찬용으로 구성됐다. 수록곡인 '예뻐서 그래'는 "여자친구가 예뻐서 자꾸 쳐다보게 된다"는 가사가 인상적인 곡으로, 발랄한 가사만큼 밝은 멜로디가 사랑을 처음 시작했을 때의 설레는 감정을 그대로 전해준다. 누군가에게 꼭 들려주고 싶은, 또 듣고 싶은 '고백송'이다.

◆ 찬용의 추천곡 'Only U'
백퍼센트의 첫 번째 미니앨범 'Real 100%'에 수록된 'Only U'는 경쾌한 댄스곡으로 사랑에 빠진 남자의 설레임을 표현한 가사가 귀를 사로잡는다. 발랄한 멜로디가 어쿠스틱한 기타 선율과 만나 누구나 사랑에 빠지고 싶게 만든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