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원근 프로필 / 사진: 홍주표(크레딧라인 스튜디오)


‘발칙하게 고고’에서 전교 1등 엄친아 김열 역을 맡은 이원근이 청춘스타로 우뚝 올라섰다. MBC 사극 ‘해를 품은 달’에 송재림 아역으로 데뷔한 이원근은 올해로 꽉 찬 4년차 배우다. 주·조연을 막론하고, 미니시리즈와 주말드라마, 단막극은 물론이고 웹드라마까지 섭렵하며 연기 경험을 쌓았다.

2015년 끝자락에는 청춘 학원물 '발칙하게 고고'의 주인공으로 발탁돼 ‘여심 사냥꾼’ 면모를 제대로 발휘했다. 눈웃음에 한번, 목소리에 또 한번 취하게 하는 ‘심쿵남’ 이원근의 프로필을 ‘더스타’에서 공개한다.

[01. 이름/생년월일/혈액형/별자리/가족관계] 이원근, 1991년 6월 27일, A형, 게자리, 부모님, 4살 연상의 누나
[02. 태몽] 큰 사과나무에 엄청 큰 다이아몬드가 열렸대요.
[03. 데뷔작/습관] MBC ‘해를 품은 달’(2012) / 잘 때 베개 커버를 만지면서 자요.
[04. 취미/특기] 꽃꽂이
[05. 성격] 내성적이고 소심하고 낯가려요. (4년 전보다 말하는 게 더 자연스러워졌어요.) 아무래도 시간이 흐르면서 조금 나아졌나 봐요.(웃음)

[06. 좋아하는 음식] 피자. (몸매 관리 때문에 못 먹지 않아요?) 저는 살이 안 찌는 체질이라서 괜찮아요.
[07. 자신있는 요리] 계란찜이 되게 어렵거든요. 근데 저 계란찜 잘해요!
[08. 좋아하는 운동] 축구. 잘하진 못하는 데 좋아해요. (연예인 축구단 제의가 들어오면요?) 모르겠어요. 잘 못해서 조심스러워요. 볼보이를 해야 하나?
[09. 좋아하는 영화] ‘이터널 선샤인(2004)’, ‘킬 유어 달링’(2013), ‘케빈에 대하여’(2011)
[10. 수집하는 것] 모래 모으기. 모래를 조금씩 모았었어요. 한 7갠가? 8개 정도 모았어요. 핀란드 간 친구한테 흙 좀 가져오라고 해서 받기도 하고요.

[11. 좋아하는 애칭] 근아, 이름을 불러주는 게 좋아요.
[12. 친한 연예인] 김태훈, 신재하, 차학연(빅스 엔), 지수 등
[13. 친해지고 싶은 연예인] 지우. ‘일말의 순정’을 같이했던 지우가 저희 학교(건국대 연극영화과)에 들어왔어요. 얼마 전에 신입생으로 합격해서 더더더더 친해지고 싶어요. (선배로서 군기 잡는 건 아니고요?) 그런 것들로부터 지켜주려고 하죠.
[14. 출연하고 싶은 예능프로그램] 요리 프로그램. 요리 대결이 아닌, EBS에 나오는 요리를 배우는 프로그램에 출연해보고 싶어요.

[15. 평소 패션스타일] 지금 이렇게(파란색 니트에 깔끔한 핏의 바지, 겉옷은 재킷) 입는 거요.
[16. 이상형] 귀여운 여자. 성격적으로는 나랑 잘 맞고 잘 챙겨주는 사람. (귀여운 여자면 아담한 스타일이요?) 키 작은 사람 좋아해요.
[17. 버킷리스트] 하나는 지수랑 똑같아요. 데미안 라이스(Damien Rice) 공연 가기, 아이슬란드 여행가기, 영국에서 직접 축구 보기
[18. 좌우명] 불광불급(不狂不及) 미치지 않고서는 아무것도 이룰 수 없다는 뜻이에요.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