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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레저, 스킨케어 브랜드 모델 발탁…'광고계 블루칩 활약'
트레저가 광고계 블루칩으로 떠올랐다.
22일 YG엔터테인먼트는 "트레저가 화장품 브랜드 '마녀공장'과 모델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마녀공장' 측은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가진 트레저 멤버들의 이미지가 브랜드를 좋은 방향으로 이끌어 줄 것이라 기대한다"며 "신인답지 않은 실력과 글로벌 팬덤의 지지를 받는 트레저를 통해 브랜드 글로벌 인지도를 강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YG의 초고속·초집중 전략 하에 지난해 8월 데뷔한 트레저는 그간 발표한 'THE FIRST STEP' 시리즈 앨범 판매량이 총 100만 장을 돌파하는 괄목할 만한 성과를 보여줬다. '글로벌 슈퍼 루키' 수식어가 전혀 어색하지 않은 '첫걸음(THE FIRST STEP)'이다.
특히 트레저의 성장세는 한국과 일본에서 먼저 두드러졌다. 앨범이 판매된 국가별 분포를 보면 한국과 일본에서 각각 26%, 동남아 국가에서 20%, 중국에서 15%, 유럽에서 8%, 미주 지역에서 3%를 기록해 이들의 폭넓은 인기 스펙트럼을 엿보게 했다.
데뷔한 지 반 년이 채 되지 않은 K팝 신인이자 해외 시장에서 아직 정식 활동을 펴지 않은 그룹임에도 트레저는 '2020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Asia Artist Awards)' 신인상, '2020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Mnet Asian Music Awards)' 신인상과 본상 2관왕, '제 35회 골든디스크 어워즈' 신인상 등 각종 트로피를 들어올렸다.
최근 발표된 트레저의 정규 1집과 이 앨범의 타이틀곡 'MY TREASURE'는 일본 주요 음악 차트 실시간 1위를 차지한데 이어 가온차트 2021년 1월 3주차(2021.01.10~2021.01.16) 앨범 차트 정상을 밟았다. 아울러 'MY TREASURE' 음원 역시 일본 라쿠텐뮤직 주간 차트 1위에 올랐다.
한편, 트레저는 이러한 성공적 활약과 팬들의 성원에 힘입어 오는 3월 31일 일본에서 정식 데뷔, 본격적인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