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 1위 영화배우 브랜드 평판 / 조선일보일본어판DB


공유가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2018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를 차지했다. 이어 2위 하정우, 3위 강동원 순으로 분석됐다고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27일(오늘)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7년 12월 25일부터 2018년 1월 26일까지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영화배우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251,355,38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지표, 미디어지표, 소통지표, 커뮤니티지표를 측정했다. 지난 12월 영화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178,438,876개와 비교해보면 40.86% 증가했다.

1위 공유 브랜드는 참여지수 5,740,852 미디어지수 1,442,112 소통지수 1,226,437 커뮤니티지수 4,511,58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920,989 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5,841,639 와 비교하면 121.19% 상승했다.

2위 하정우 브랜드는 참여지수 1,807,519 미디어지수 2,050,503 소통지수 3,314,942 커뮤니티지수 4,534,15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707,120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8,686,565와 비교하면 34.77% 올랐다.

3위 강동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2,940,679 미디어지수 2,094,792 소통지수 1,844,133 커뮤니티지수 3,267,9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147,528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4,426,170와 비교하면 129.26% 증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8년 1월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영화배우 공유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영화배우 브랜드 카테고리를 빅데이터 분석해보니 지난 12월 영화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178,438,876개와 비교해보면 40.86%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56.37% 상승, 브랜드이슈 1.33% 하락, 브랜드소통 2.00% 하락, 브랜드확산 106.29% 상승했다"라고 분석했다.

이어 "영화배우 공유 브랜드는 본명은 공지철(孔地哲)로 아버지의 성 '공'과 어머니의 성 '유'를 따서 공유라는 예명을 지었다. 링크분석에서는 "멋지다. 사랑하다. 좋아하다"가 높게 분석되었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중국, 모델, 결혼설"이 높게 분석되었다"라고 전했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