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뉴이스트 김종현, '내친구의 졸업식' 캐스팅…정예인·박철민과 호흡
코미디 드라마 '내 친구의 졸업식'이 제작 확정과 함께 배우 박철민, 김종현, 정예인의 캐스팅을 확정지었다.
OTT드라마 '내 친구의 졸업식'은 일흔다섯 살 할아버지와 스무 살 청년이 대학교 기숙사 룸메이트로 만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코미디 드라마. 인싸 할배와 아싸 청년의 티격태격 우정과 성장을 그려내는 케미 가득한 이야기는 남녀노소 모두에게 편안한 웃음과 공감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인싸 할배 ‘홍승배’ 역은 명품 배우 박철민이 맡아 마지막 꿈을 이루기 위해 일흔다섯 살의 나이로 대학교에 새내기로 입학한 만학도를 연기한다. 박철민은 영화부터 드라마, 연극, 다큐에 이르기까지 장르불문 전방위로 활약하며 최고의 씬 스틸러로 사랑받고 있으며, 최근 종영한 JTBC 토일드라마 '닥터 차정숙'에서도 외과 과장 윤태식 역을 맡아 눈을 뗄 수 없는 존재감을 드러냈다.
알바에 학업까지 소화하느라 삶에 찌들어버린 스무살 아싸 청년 ‘김민구’ 역은 가수와 배우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김종현이 맡는다. 최근 웹드라마 '시작은 첫키스'와 ASMR 드라마 '소리사탕'에서 보여준 섬세한 연기로 호평 받은 김종현은 '내 친구의 졸업식'에서 지금까지 보지 못했던 ‘너드미’ 가득한 신선한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다.
여기에 그룹 러블리즈 출신의 정예인이 학교 최고의 퀸카이자 민구의 첫사랑 ‘이여울’ 역으로 합류해 특별한 존재감을 드러낸다. 탄탄한 실력을 바탕으로 에너지 넘치는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정예인은 앞서 웹드라마 '러브로큰', '인싸가 되고 싶은 나라'를 통해 배우로서 활동 범위를 넓혔다. 정예인은 이번 작품에서 ‘이여울’ 캐릭터를 통해 할배와 남친 모두를 휘어잡는 당차고 톡톡 튀는 역할로 변신한다.
한편, 드라마 '내 친구의 졸업식'은 영화 '중독', '댄서의 순정', '브라보 마이 라이프' 등으로 장르를 가리지 않고 뛰어난 연출력을 선보인 박영훈 감독의 첫 드라마 연출로도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는 7월 크랭크인해 하반기 공개 예정이다.
▶ '전신 타투' 나나, 이너 다 보이는 파격 시스루 자태…완벽 몸매 자랑
▶ '故최진실 딸' 최준희, 사진 작가도 "아이돌 같다" 감탄하게 한 비주얼
▶ '박서준 열애설' 수스, 비키니에 드러낸 종잇장 몸매…스페인 휴가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