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장산범', 한국영화 최초 콜라보 웹툰 1화 공개 후 "100만뷰 돌파!"
염정아X박혁권 주연 영화 <장산범>(감독 허정, 제작 스튜디오 드림캡쳐)의 콜라보 웹툰 1회가 공개되자마자 100만 뷰를 기록, 네티즌 사이에서 화제다.
560만 흥행 신화를 기록한 <숨바꼭질> 허정 감독의 차기작으로 주목 받고 있는 <장산범>은 목소리를 흉내 내 사람을 홀린다는 ‘장산범’을 둘러싸고 한 가족에게 일어나는 미스터리한 이야기를 그린다.
이번 <장산범> 콜라보 웹툰 [장산범: 거부할 수 없는 목소리]는 스릴러, 미스터리 장르 웹툰으로 전작 [장기대출]을 통해 웹툰 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바 있는 GAR2의 참여로 더욱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매주 수요일 포털 다음 및 카카오페이지에서 동시 연재되는 웹툰 [장산범: 거부할 수 없는 목소리]는 3년 전 죽은 줄로만 알았던 ‘그녀’의 전화를 받고 부산 해운대구 장산으로 떠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아냈다. 이번 웹툰은 별도의 홍보와 광고 없이 1화 공개 후 100만 조회수를 기록하며 ‘장산범’이라는 소재에 대한 네티즌들의 뜨거운 관심을 그대로 반증하고 있다.
이번 웹툰에서 또 하나 주목할 만한 점은 개봉 전 두 개의 플랫폼에서 동시 연재되는 것은 역대 한국 영화 최초의 마케팅 사례라는 것. 그 동안 영화의 홍보를 위해 단편으로 콜라보 웹툰을 제작한 적은 있지만, 웹툰 [장산범: 거부할 수 없는 목소리]와 같이 개봉 전 8회차 연재를 하는 것은 한국 영화 사상 최초라 더욱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올 여름 관객들의 심장을 서늘하게 할 최고의 충격과 스릴을 선보일 <장산범>은 8월 중순 개봉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