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이학주 / SM C&C 제공


주목받는 신예 이학주가 인기 웹툰 ‘통’을 원작으로 한 모바일 무비 ‘통 메모리즈’의 주인공 ‘이정우’ 역에 캐스팅 됐다.

모바일 무비 ‘통’은 부산 주먹의 전설이 된 이정우(이학주 분)와 그 옆에서 2인자로 자리매김한 권두현(허지원 분), 이들을 중심으로 한 남고생들의 욕망과 세력다툼을 적나라하게 그린 작품. 마동석과 정두홍이 함께 출연해 액션의 진수를 보여줄 예정이다.

극 중 이학주는 이런 거친 남고생들 사이에 동학고 1학년, 완전무결한 싸움 천재인 부산 전설의 주먹 ‘이정우’ 역을 맡아 다양한 액션을 선보이며 거친 남자들의 세계를 다룰 예정이다.

이학주는 작년 tvN 드라마 ‘오 나의 귀신님’에서 철부지 남동생 ‘경모’역으로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독립영화계에서는 이미 선 굵은 연기 경험으로 다수의 영화제를 통해 수상 경력을 쌓아 온 중고 신인이다.

또한 최근 개봉한 영화 ‘날, 보러와요’의 ‘동식’ 역으로 인상적인 연기를 펼치며 영화를 본 관객들에게 배우 ‘이학주’에 대한 호기심과 긴 여운을 주는 것은 물론, OCN드라마 ‘38사기동대’의 ‘안창호’ 역에도 연이어 캐스팅되어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넘나드는 활약을 펼칠 예정이어서 더욱 기대되는 인물이다.

한편, ‘통 메모리즈’는 웹드라마 ‘연애세포’,’악몽선생’ 흥행열풍의 주역인 iHQ에서 세 번째 주자로 만든 작품으로 카카오페이지와 SK브로드밴드의 모바일 동영상 앱 옥수수를 통해 올 하반기 서비스 될 예정이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