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NCT 해찬이 들려줄 다채로운 R&B의 맛…첫 솔로 앨범 'TASTE' D-7
NCT 해찬의 첫 솔로 앨범 발매가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다.
오는 8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되는 해찬의 정규 1집 'TASTE'(테이스트)는 타이틀곡 'CRZY'(크레이지)를 포함, 다양한 분위기의 R&B 장르 총 11곡으로 구성되어 있다.
타이틀로 선정된 'CRZY'는 2000년대 초반 특유의 거칠고 강렬한 힙합 펑키 리듬 위에 기타 스트로크와 리드미컬한 보컬이 어우러져 다이내믹한 긴장감을 자아내는 R&B 팝 댄스 트랙으로, 우연히 마주한 매혹적인 상대를 밀고 당기는 유혹의 순간을 담아낸 가사가 몰입도를 높인다. 해찬은 이번 곡을 통해서 보컬과 랩, 퍼포먼스를 넘나들며 다채로운 역량을 드러내,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존재감을 강렬하게 각인시킬 전망이다.
해찬은 이번 앨범을 통해 장르를 넘나드는 보컬 스펙트럼을 선보인다. 'Camera Lights'(카메라 라이츠)는 재지한 건반과 필라델피아 스타일의 사운드가 어우러진 네오 소울 장르의 곡으로, 루즈한 드럼 리듬 위로 펼쳐지는 해찬의 몽환적인 레이드백 보컬이 인상적이며, 카메라 플래시가 터지는 순간 상대의 눈부신 매력에 점점 빠져드는 순간을 포착한 가사가 특징이다.
수록곡 'ADRENALINE'(아드레날린)은 2000년대 클럽튠 힙합 R&B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트랙으로, 날카로운 디지털 신스 사운드가 공격적인 드럼과 베이스, 디스토션 보컬과 만나 폭발적인 에너지를 터트리며, 어두운 도시의 밤을 질주하는 듯한 가사와 싱잉 랩, 강렬한 후렴이 짜릿한 아드레날린을 선사한다.
또한 'Love Beyond'(러브 비욘드)는 상대를 향한 갈망 속에서 아슬아슬한 사랑을 노래한 R&B 곡으로, 레트로 펑크 사운드를 기반으로 리드 보컬과 점점 고조되는 백보컬, 드럼이 독창적인 그루브를 만들어내며, 한층 깊고 유연해진 해찬의 보컬이 매혹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그뿐만 아니라 해찬은 이번 앨범으로 사랑의 낭만과 아픔을 들려줄 것을 예고했다. 수록곡 'Roll With Me'(롤 위드 미)는 트럼펫과 로즈 피아노, 라이브 드럼이 여유로운 무드를 완성한 소울 장르의 곡으로, 복잡한 것들은 잠시 뒤로하고 지금 이 순간 둘만의 시간에 온전히 집중하자는 낭만적인 메시지가 잔잔한 여운을 남긴다.
'WYN? (Feat. 김하온 (HAON))'(왓츠 유어 네임?)은 래칫 스타일의 힙합 R&B 곡으로 역동적이고 시원한 무드가 인상적이며, 매력적인 상대를 향해 타오르는 마음을 솔직하게 표현한 가사와 피처링으로 참여한 김하온의 재치 있는 랩이 리듬감을 더하며 곡의 에너지를 한층 끌어올린다.
또 다른 수록곡 'Should Be'(슈드 비)는 90년대 정통 R&B와 슬로우 잼 장르를 재해석한 트랙으로, 해찬이 직접 작사에 참여해 이별 후 남겨진 모순적이고 현실적인 감정을 담았으며, 성숙해진 보컬과 깊어진 음색으로 이를 섬세하게 그려냈다.
여기에 더해 해찬은 첫 솔로 앨범 발매에 나서는 만큼, 자신만의 음악 세계와 아티스트로서의 진정성 있는 메시지를 선보일 것을 예고하며 더욱 기대감을 높였다. 인터루드 트랙 'Intermission'(인터미션)은 연극의 막이 전환되듯 소울에서 펑크로 부드럽게 변주되며 새로운 챕터의 시작을 알리는 곡으로, 오랜 시간 갈고닦은 재능을 세상에 펼칠 준비가 되었음을 선언하는 내레이션을 통해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본격적인 여정을 시작한다.
수록곡 'Talented'(탤런티드)는 그루비한 스윙 리듬의 베이스 리프와 퓨처리스틱한 사운드가 매력적인 일렉트로 펑크 스타일의 팝 댄스 곡으로, 본인의 재능으로 모두를 사로잡겠다는 당찬 포부가 담겨 있다. 또한 'Grey Rain'(그레이 레인)은 잔잔한 어쿠스틱 기타와 서정적인 보컬이 어우러진 얼터너티브 팝 R&B 트랙으로, 화려하고 바쁜 삶 이면에 자리한 깊은 공허함을 이야기하는 가사는 내면의 외로움과 치유의 순간을 고요하게 비추며 깊은 여운을 남긴다.
앨범의 대미를 장식하는 'Outro (Back In The Studio)'(아웃트로 (백 인 더 스튜디오))는 잔잔한 R&B 선율 위에 다시 스튜디오로 돌아가 녹음을 준비하는 해찬의 모습을 그리며, 또 다른 음악을 향한 해찬의 의지와 새로운 시작을 드러낸다.
한편 오늘(1일) 밤 12시 유튜브 NCT 채널 등을 통해 해찬 정규 1집 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 'TASTE OF LIGHT'(테이스트 오브 라이트)가 공개될 예정으로, 일부 수록곡을 미리 만날 수 있어 뜨거운 반응이 기대된다.
▶ 효린, 초밀착 블랙 시스루도 갓벽 소화력…당당한 글래머러스 자태
▶ 15기 순자, 46kg 유지어터의 당당한 발리룩…"만원도 안하는 수영복"
▶ 선미, 과감한 슬립드레스에 망사스타킹…패왕색이 록스타가 되었을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