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Mnet 제공


'월드 오브 스우파'가 역대급 기록으로 화제성을 집어삼켰다.

Mnet '월드 오브 스트릿 우먼 파이터'(이하 '월드 오브 스우파(WSWF))'가 메가 크루 미션과 함께 글로벌 춤 신드롬에 제대로 날개를 달았다. 지난 18일 공식 유튜브 채널 더 춤(The CHOOM)을 통해 공개된 에이지 스쿼드(AG SQUAD),  범접(BUMSUP), 모티브(MOTIV), 오사카 오죠 갱(OSAKA Ojo Gang), 알에이치도쿄(RHTokyo)의 메가 크루 미션 영상은 누적 조회수 3,100만 뷰(22일 기준)를 넘어서며 폭발적인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그중에서도 '팀 코리아' 범접의 메가 크루 미션 영상이 화제의 중심에 섰다. '몽경(夢境)-꿈의 경계에서'라는 타이틀로 허니제이가 총괄 디렉터를 맡은 범접의 영상은 22일 기준 1,200만 뷰를 넘어서며 신드롬급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메가 크루 미션 대중 평가 기간 중 천만 조회수를 넘긴 것은 역대 Mnet 스트릿 댄스 시리즈 가운데 최초 기록으로, 연일 놀라운 화제성을 입증하고 있다.

역대급 메가 크루 미션을 향한 열기는 쉽사리 가라앉지 않고 있다. 공개 당일 인급동(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를 기록한 범접을 포함해 2위(오사카 오죠 갱)부터 4위(에이지 스쿼드)까지 차트 최상단에 오르는 진기록을 보여줬으며, 한국 뿐만 아니라 미국, 일본 인급동 순위에도 랭크돼 세계적인 관심을 입증하기도 했다.

최약체 후보에서 단숨에 재평가가 이뤄진 범접의 서사에도 뜨거운 관심이 쏠리고 있다. 배우 노윤서와 '스우파2' 우승 크루 출신 바다 등이 의기투합한 범접의 메가 크루 미션 영상은 한국적 정서를 세련되게 풀어냈다는 평가와 함께 초대형 칼각 퍼포먼스로 호평을 이끌어내고 있다. 특히 국가유산청, 국가유산진흥원, 국립무형유산원, 국악방송 등의 각종 공식 계정에서 "국가유산급 퍼포먼스 올라왔다고 해서 찾아왔다" 등의 댓글 릴레이를 이어가며 화제가 됐다.

이처럼 뜨거운 화제성을 몰고 있는 가운데, 댄서 효진초이가 공개한 영상이 논란이 됐다. 그는 지난 21일 자신의 개인 유튜브 채널에 '세상에서 제일 시끄러운 스우파 리뷰 | 월드 오브 스우파 1회 리액션'이라는 제목으로 립제이, 아이키, 허니제이가 출연한 Mnet '월드 오브 스우파' 1회 리뷰 영상을 올렸다.

하지만 영상을 보던 중 에이지 스쿼드(AG SQUAD) 멤버들을 향해 허니제이와 아이키의 발언이 문제가 됐다. 허니제이는 다니카의 댄스를 보며 성희롱성 발언을 했고, 아이키는 자신을 틱톡 댄서라 언급한 알리야를 향해 욕설을 내뱉었다. 해당 영상을 필터 없이 공개한 효진초이 역시 비난을 피할 수 없었다. 해당 영상은 내려갔지만, 메가크루 미션 흥행에 찬물을 끼얹은 모습이다.

이에 허니제이는 지난 2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지난 밤 업로드 된 유투브 영상에서 제가 했던 부주의한 말로 인해 상처받으신 분들과, 저를 응원해주시는 많은 분들께 실망과 불편을 드린 점 깊이 사과드립니다"라며 자신이 경솔한 발언을 했다는 사실에 대해 인정하고 반성했다.

특히 그는 "상대 크루 댄서분들께는 상황을 인지하자마자 직접 사과의 뜻을 전했습니다"라며 "너그러히 이해해준 댄서분께 다시 한 번 죄송하다는 말씀 전합니다. 표현의 무게를 제대로 인식하지 못했던 제 불찰입니다"라고 상대에게도 사과의 뜻을 전했다고 말했다. 허니제이는 "이번 일을 통해 언행 하나가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깨닫게 되었습니다"라며 "어떤 말들도 가볍게 여기지 않고 실수를 반복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라고 강조했다.

아이키 역시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최근 공개된 유튜브 리액션 영상에서 제가 그 당시 감정적으로 격한 표현을 사용한 행동으로 인해 불편함을 느끼신 분들께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라며 "무대에 대한 진심이 클수록 감정이 앞설 수 있지만, 그 감정조차도 다른 사람에게 상처가 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는 걸 다시 한번 깨우쳤습니다. 상대 크루에게도 다시 한 번 사과드립니다"라고 사과했다.

이어 "앞으로는 어떤 상황에서도 더 세심한 태도로 소통하겠습니다"라며 "따끔한 지적과 응원 모두 감사히 마음에 새기겠습니다"라고 반성하는 모습을 보여 여론을 잠재웠다.

한편, '월드 오브 스우파'는 지난 22일(일) 오후 6시(KST) 메가 크루 미션의 글로벌 대중 평가를 마감하며 최종 결과를 향한 궁금증을 고조시키고 있다. 국가대항전으로 역대급 춤판을 벌인 Mnet '월드 오브 스우파'는 매주 화요일 밤 10시에 방송된다.


▶ 이혜원, '♥안정환'과 즐기는 발리…'미코 출신'의 볼륨감 꽉찬 휴양지 룩
▶ 맹승지, 굴곡진 몸매로 소화한 수영복…저절로 드러난 육감적 글래머
▶ 성해은, 정현규와 결별설 속 월디페 등장…호피무늬 '핫걸'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