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CJ ENM 제공

CJ ENM의 ‘KCON LA 2024(케이콘 엘에이 2024)’가 K-POP 페스티벌 최초로 미국 공중파 CW 네트워크를 통해 프라임타임에 중계방송된다.

현지시간 오는 7월 26일부터 28일까지 미국 로스앤젤레스에 위치한 크립토닷컴 아레나(Crypto.com Arena)와 LA 컨벤션 센터(LA Convention Center), 길버트 린지 플라자(GILBERT LINDSAY PLAZA)에서 개최되는 K-POP Fan & Artist Festival ‘KCON LA 2024’가 미국 유력 방송사 CW 네트워크를 통해 엠카운트다운(M COUNTDOWN) 무대가 미국 동부시간 기준 7월 28일 20시에 미국 전역에 생방송된다.

K-POP 페스티벌이 미국 공중파 방송 프라임타임에 생중계되는 것은 이번이 최초다. ‘KCON LA 2024’가 미국의 대표적인 방송사에 편성된 것은 눈부신 성장과 함께 글로벌 내 폭발적인 열풍을 이어가고 있는 K-POP의 위상을 입증하는 대표적인 사례가 될 전망이다.

KCON은 세계 음악시장 1위인 미국에서 K-POP 아티스트를 소개하고 이들이 글로벌에 진출해 활약할 수 있도록 발판이 되어 왔다. ‘KCON LA 2024’는 새롭게 진화된 페스티벌형 멀티 스테이지를 통해 팬과 아티스트가 교감할 수 있는 접점을 대폭 확대한다고 알린바 있다. 디지털 플랫폼을 통한 생중계 외에 CW 네트워크를 통해 TV에서도 중계방송될 ‘KCON LA 2024’에 기대가 모아진다. 이번에 미국 전파를 타게 될 ‘엠카운트다운’은 KCON의 매일 밤을 화려하게 수놓고 있는 시그니처 무대다. 글로벌에서도 주목하고 있는 아티스트들이 대거 출격해 팬들과 함께 호흡하며 펼치는 압도적인 퍼포먼스의 향연을 동시간대에 TV에서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CJ ENM은 지난해 ‘KCON LA 2023’에서 미국 대형 라디오 방송사 iHeartMedia와 미디어 파트너십을 체결해 KIIS FM 채널의 5개 음악 방송 채널을 통해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미국 전역 내 K-컬처의 접점 확대에 나선 바 있다. 뿐만 아니라, LA 지역 최초로 삼성 갤럭시가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해 뜨거운 반응을 모았다. 올해 역시 타이틀 스폰서로 삼성 갤럭시가 함께하며, 신규 모델을 체험할 수 있는 대규모 공간 뿐만 아니라 다채로운 아티스트 컬래버레이션 프로그램을 통해 현지 K-POP 팬들과의 스킨십을 강화할 예정이다.

CJ ENM 신형관 음악콘텐츠사업본부장은 “이번 CW와 협약을 계기로 세계 최대 음악시장인 미국 전역에 ‘KCON LA 2024’만의 차별화된 무대들을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이 역사적인 방송은 글로벌 센세이션을 일으키고 있는 K-POP 아티스트와 K-POP을 사랑해주시는 팬분들이 함께 교감하고 만들어가는 페스티벌의 장을 소개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2012년 미국 어바인을 시작으로 전 세계 다양한 지역에서 개최되어온 CJ ENM의 KCON은 음악 콘텐츠를 중심으로 문화 전반을 아우르는 페스티벌 모델을 제시하며 한류 확산에 선구적인 역할을 해왔다. KCON은 올해 최초로 홍콩 개최를 통해 중화권까지 접점을 확대하였으며, 오는 9월 개최 이래 최초로 독일에 입성해 유럽 거점에서도 활약을 이어갈 계획이다. ‘KCON LA 2024’는 타이틀 스폰서로 삼성 갤럭시가 함께하며, 온라인 티켓 판매 서비스 AXS.com을 통해 티켓 판매가 진행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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