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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엔터 이어 CJENM까지…빌보드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빌보드(Billboard)·빌보드 코리아가 CJ ENM과 K팝 산업의 글로벌 영향력 확대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지난 18일 오후 서울 상암동 CJ ENM 센터에서 진행된 MOU 체결식에는 빌보드(Billboard) 마이크 반(Mike Van) 본사 사장과 빌보드 코리아 김유나 발행인 겸 대표 이사, CJ ENM 신형관 음악콘텐츠본부장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K팝의 글로벌 영향력 확산 및 대중화에 기여하기 위한 다양한 협력 관계를 구축키로 했다.
빌보드 코리아는 전 세계 대중음악 산업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미국 음악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브랜드 빌보드의 한국 지사다. 오는 6월 창간호 '빌보드K Vol.1' 발행과 함께 한국에 공식 론칭한다. 빌보드 코리아는 한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 K팝의 최신 소식과 트렌드를 알릴 수 있는 글로벌 창구로 역할을 수행한다.
특히 빌보드 본사와의 협업을 통해 K팝 스타의 디지털 화보를 발행하고 양질의 공연을 기획하는 등 영향력 있는 콘텐츠를 선보이며 K팝의 세계화를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나아가 K뮤직을 넘어 K컬처를 전 세계에 전파하는 문화 앰배서더로서 역할을 다 할 예정이다.
빌보드 마이크 반 본사 사장과 빌보드 코리아 김유나 발행인 겸 대표 이사는 "CJ ENM의 'KCON(케이콘)', 'MAMA AWARDS(마마 어워즈)' 등이 아티스트와 글로벌 K팝 팬들을 연결 짓는 훌륭한 플랫폼이라는 점이 빌보드의 지향점과 비슷하다"며 "세계 각국의 실력 있는 아티스트들을 발굴하는 등 향후 양사가 보여줄 다양한 파트너십에 많은 기대를 하고 있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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