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써클차트 제공


부산이 오늘 K팝으로 물든다.

써클차트 뮤직 어워즈 2023(이하 'CCMA 2023')이 오늘(10일) 오후 7시, 부산 벡스코에서 케이팝 시상식의 새로운 포문을 연다. CCMA 사무국은 "2023월 년 한 해 동안 케이팝을 빛낸 아티스트 및 음악산업 종사자가 부산을 케이팝으로 물들일 예정이다"라고 발표했다.

올해는 SUPER JUNIOR(슈퍼주니어) 이특, STAYC(스테이씨) 시은, ZEROBASEONE(제로베이스원) 석매튜 까지 3MC 조합이 시상식을 이끈다.

이와 함께 공개된 라인업에는 AKMU, imase, KISS OF LIFE, NCT DREAM, NiziU, RIIZE(라이즈), STAYC, TOMORROW X TOGETHER, ZEROBASEONE, 경서, 박재정, 이찬원, 화사(*아티스트명 가나다순) 등  13팀의 아티스트가 다채로운 무대를 장식한다.

더불어 이번 CCMA 2023에는 Mnet '스트릿 맨 파이터'와 '스트릿 우먼 파이터2'에서 각각
활약한 어때(EO-DDAE)와 마네퀸(MANNEQUEEN)이 화려한 축하무대를 꾸밀 예정이다.

또한, 작곡가, 작사가, 퍼포먼스 디렉터, 비주얼 디렉터, 실연자 등 2023년 케이팝 발전에 공헌한 음악산업 종사자들도 참여하여 음악산업 종사자 모두가 주인공인 화합의 장을 구축한다.

올해로 13번째를 맞는 'CCMA 2023'은 국내외 온라인 음악 플랫폼과 피지컬 앨범 유통사, 소셜미디어 플랫폼의 데이터를 정식 공급받아 합산·집계하는 '써클차트' 데이터로 수상자를 선정하는 대중음악 시상식으로, 올해 처음으로 부산 개최를 선언하며 대중의 기대를 모은 바 있다.

한편, 한국음악콘텐츠협회, SPOTV가 공동 주관하고 써클차트가 주최하는 CCMA 2023은 국내 '스포티비(SPOTV)'와 '스타티비(STATV)'채널에서 생방송으로 시청 가능하며, 해외 전지역(한국, 일본, 중동 제외)에서는 비아제코리아의 '위시유TV'를 통해 시청 가능하다. 온라인 생중계는 '원더케이(1theK)'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 아이브 장원영, 너무 아찔한거 아니야? 브라톱에 드러난 가녀린 허리
▶ 에스파 닝닝, 골반까지 드러낸 파격 시스루 드레스…글래머러스 자태
▶ 사강, 갑작스런 남편상…결혼 17년 만에 사별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