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MMA 2023 제공


올 한해 가요계를 뜨겁게 달군 아티스트들이 MMA2023에 총출동한다.

27일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은 MMA2023(MELON MUSIC AWARDS, 멜론뮤직어워드) 마지막 라인업으로 이영지, imase(이마세), 실리카겔을 발표했다.

우선 MZ세대를 대표하는 아이콘으로 우뚝 선 이영지가 출연을 확정해 MMA2023에 더욱 활기를 불어넣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영지는 올해 'Smoke (Prod. Dynamicduo, Padi)' 등으로 독보적인 여성 솔로 아티스트로 성장했을 뿐 아니라, 여러 예능 프로그램에서 특유의 자유분방한 매력을 발산하며 'MZ 문화대통령'으로 평가받고 있어 MMA2023에서도 특별한 존재감을 드러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imase는 'NIGHT DANCER' 열풍을 일으키며 제이팝 최초로 멜론 해외 종합차트 톱10에 이름을 올리며 국내에서 큰 인기를 얻었다. imase는 '괴물 신예'라는 수식어를 거머쥔 싱어송라이터답게 대표 음악 시상식 겸 페스티벌로 자리매김한 MMA2023에 처음으로 초대되는 영광을 안았다. imase가 국내에서 흥행한 제이팝 중 최고 기록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어떤 무대를 선사할지 관심이 쏠린다.

실리카겔은 지난 7월 멜론의 인디음악 활성화 프로젝트 '트랙제로'를 통해 '이달의 아티스트'로 선정되며 음악성을 인정받은 바 있는 록 밴드다. 또 멜론 스테이션 출연 및 10곡으로 이뤄진 플레이리스트도 선보이며 음악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특히 이번 MMA2023에는 'Tik Tak Tok (feat. So!YoON!)'으로 인디씬을 조명하는 '베스트 뮤직스타일상' 후보에 올라 더욱 기대를 모은다.

 이 뿐만 아니라 MMA2023에는 올해 가장 눈에 띄는 신인들로 손꼽히는 BOYNEXTDOOR(보이넥스트도어), ZEROBASEONE(제로베이스원), RIIZE(라이즈)를 비롯해 10년만에 MMA2023에 출격하는 SHINee (샤이니), 첫 라인업을 장식한 NCT DREAM 등 톱 보이그룹들도 출연을 확정했다. 또한 최근 'Drama'로 폭발적인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aespa(에스파), 지난해 4관왕의 위용을 떨친 IVE (아이브), 명실상부 음원 강자로 우뚝 선 NewJeans(뉴진스), 글로벌 대세로 성장하고 있는 STAYC(스테이씨), '괴물 신인'으로 급부상한 KISS OF LIFE(키스오브라이프)까지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은 걸그룹들도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이와 같이 다채로운 매력을 지닌 총 13팀이 화려한 초특급 라인업을 완성하면서 MMA2023을 향한 기대감이 더욱 커지고 있다.

한편, MMA2023은 오는 12월 2일(토) 오후 5시부터 대한민국 최초의 K-POP 전문 아레나인 인천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카카오뱅크 후원으로 열린다. 국내는 멜론 앱/웹과 웨이브(Wavve) 모바일 앱/웹과 PC에서 실시간 중계한다. 일본은 ABEMA에서 시청할 수 있고, 한국과 일본을 제외한 전세계에선 글로벌 온라인 콘서트 플랫폼 Beyond LIVE를 통해 실시간 라이브 스트리밍을 시청할 수 있다.


▶ 르세라핌 사쿠라, 하의 입은 거 맞아?…점점 과감해지는 아우라
▶ '어머니 두 명' 고백한 이승연 "30년째 가족 부양"…父 "면목 없다"
▶ '서정희 딸' 서동주, 글래머 S라인 옆태에 꽉 찬 볼륨감 자랑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