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방탄소년단 슈가, 22일 기점으로 병역의무 이행…대체 복무 나선다
방탄소년단 슈가가 9월 22일 입대한다.
지난 17일 빅히트뮤직은 글로벌 팬클럽 라이프 플랫폼 위버스를 통해 슈가의 병역 의무와 관련한 공지를 게재했다. 소속사 측은 "슈가는 다가오는 9월 22일을 기점으로 병역의무를 이행하게 된다"라며 "복무 시작일 및 훈련소 입소 당일 별도의 공식 행사는 없다"라고 전했다.
이어 "슈가의 대체 복무 기간 동안 근무지 방문은 삼가 주시기를 당부드린다"라며 "따뜻한 배웅과 격려는 마음으로만 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라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아티스트 IP를 무단으로 활용한 투어 및 패키지 상품 등의 피해 주의를 당부하며, 이와 관련한 행위에 대해 상응하는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소속사 측은 "슈가가 복무를 마치고 건강하게 복귀하는 날까지 변함없는 응원과 사랑 부탁드린다"라며 "당사도 아티스트를 지속적으로 지원하는 데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지난 12월 13일 진의 입대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군백기에 돌입했다. 진은 군 복무를 마친 뒤 2024년 6월 12일 전역 예정이다. 방탄소년단 두 번째 군 복무 주자로 나서게 된 제이홉은 지난 4월 18일 입대, 예정 전역일은 2024년 10월 17일이다. 여기에 이어 세 번째로 군 복무에 나서게 된 슈가는 오는 2025년 6월 21일 소집해제 될 예정이다.
◆ 슈가 입대 관련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빅히트 뮤직입니다.
늘 방탄소년단을 사랑해 주시는 팬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SUGA의 복무 관련 후속 안내드립니다.
SUGA는 다가오는 9월 22일을 기점으로 병역의무를 이행하게 됩니다.
복무 시작일 및 훈련소 입소 당일 별도의 공식 행사는 없습니다. 팬 여러분께서는 SUGA의 대체 복무 기간 동안 근무지 방문은 삼가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SUGA를 향한 따뜻한 배웅과 격려는 마음으로만 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또한 아티스트 IP를 무단으로 사용한 각종 투어나 패키지 상품 등의 피해를 입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당사에서는 아티스트 IP를 무단 활용한 상업적 행위에 대해서는 상응하는 조치를 취할 예정입니다.
SUGA가 복무를 마치고 건강하게 복귀하는 날까지 변함없는 응원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당사도 아티스트를 지속적으로 지원하는 데 노력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류화영, 운동복에 드러난 아찔 가슴골…흘린 땀에 배가된 섹시함
▶ '故 최진실 딸' 최준희, 티셔츠 틀어올리고 갈비뼈 앙상한 개미허리 공개
▶ 오정연, 레이스 수트 벗으면 이 모습? 브라톱X핫팬츠 '아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