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블랙핑크 '마지막처럼' MV, 13억뷰 돌파…통산 5번째 기록
블랙핑크(BLACKPINK)의 '마지막처럼'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13억 뷰를 돌파했다.
15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마지막처럼'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후 2시 1분 유튜브 조회수 13억 회를 넘어섰다.
12억 뷰 고지를 밟은지 약 11개월 만에 블랙핑크 역대 5번째 13억 뷰 대열에 합류하게 된 것. 공개된 지 6년이 훌쩍 지난 곡임에도 블랙핑크를 향한 글로벌 팬들의 변함없는 관심을 엿볼 수 있는 지점이다.
이번 '마지막처럼' 뮤직비디오를 더해 블랙핑크는 유튜브에서 13억뷰 이상 영상 콘텐츠를 총 5편 보유하게 됐다. 앞서 '뚜두뚜두(DDU-DU DDU-DU)' (20억뷰), 'Kill This Love' (18억뷰), '붐바야' (16억뷰) 뮤직비디오와 'How You Like That' 안무 영상(14억뷰)이 같은 조회수를 달성했다.
'마지막처럼'은 중독성 있는 리드 신스와 로맨틱한 가사가 특징인 댄스곡이다. 2017년 6월 발매된 이 노래는 미국과 영국을 포함한 74개국 아이튠즈 송 차트에서 1위에 올랐으며, 월드와이드 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또 그해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K팝 비디오'로 선정되기도 했다.
한편 블랙핑크는 약 150만 명을 동원하는 K팝 걸그룹 최대 규모 월드투어 'BLACKPINK WORLD TOUR [BORN PINK]'를 진행 중이다. 오는 15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에서 앙코르 공연을 펼친 후 미국 뉴저지·라스베이거스·샌프란시스코·로스엔젤레스 등지로 발걸음을 옮긴다.
▶ 한소희, 비키니 탑 입고 아찔한 포즈…은근히 드러난 골반 타투
▶ 트와이스 미나, 옷이 어디까지 파진 거예요? 등 훤히 드러내고 '아찔'
▶ 앨리스 소희, 딱 붙는 래시가드에 드러난 글래머 자태…"인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