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어도어 제공

뉴진스(NewJeans)의 데뷔곡 'Cookie'가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누적 재생 수 1억 회를 돌파했다.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뉴진스(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의 데뷔 앨범 'New Jeans'의 트리플 타이틀곡인 'Cookie'는 지난 2일 기준 누적 스트리밍 횟수 1억 53만 2023회 재생됐다.

뉴진스 통산 5번째 1억 스트리밍 곡이다. 앞서 뉴진스는 데뷔곡 ‘Hype boy’, ‘Attention’에 이어 싱글 앨범 ‘OMG’의 수록곡 ‘Ditto’와 동명의 타이틀곡 ‘OMG’까지 1억 스트리밍 반열에 올린 바 있다. 

신곡과 전작 구분 없이 고르게 사랑받는 뉴진스의 노래들은 차트에서도 인기 롱런 중이다.

스포티파이가 3일(현지시간) 발표한 최신 차트(3월 2일 자)에서 ‘OMG’는 글로벌 ‘주간 톱 송’ 20위에 오르며 9주 연속 차트인에 성공했다. 95위(1월 5일 자)로 해당 차트에 첫 진입한 ‘OMG’는 꾸준히 순위를 올린 뒤 지금까지 큰 폭의 변동 없이 차트 순항 중이다.

‘Ditto’는 글로벌 ‘주간 톱 송’ 41위로 11주 연속 차트 진입했다. 데뷔곡 ‘Hype boy’는 134위에 랭크돼 발매된 지 7개월이 넘은 지금까지 여전한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한편 뉴진스는 국내에서 연일 신기록을 세우고 있다. 국내 음원 시장 최대 점유율을 자랑하는 멜론에서 뉴진스의 ‘Ditto’, ‘OMG’, ‘Hype boy’가 두 달째 1~3위를 점령하고 있다. 특히 ‘Ditto’는 10주 연속 정상을 지키고 있다. 두 기록 모두 멜론 18년 역사상 최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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