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SM엔터테인먼트 제공


샤이니 민호가 첫 솔로 앨범으로 돌아온다.

오늘(6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되는 민호의 첫 솔로 앨범 'CHASE'(체이스)는 타이틀곡 '놓아줘 (Chase)'를 비롯해 총 6개 트랙이 수록돼 민호의 다채로운 매력을 만날 수 있다.

타이틀로 선정된 '놓아줘'는 힙합 R&B 기반의 미디엄 템포 팝 곡으로, 무게감 있는 베이스 라인 위에 더해진 피아노 루프, 아르페지오 신스 사운드가 세련된 무드를 자아내며, 가사에는 꿈속에서 멀어져가는 상대의 뒷모습을 쫓지만 결국 닿지 못한 채 깨어나는 공허한 감정을 표현했다.


또한, 새 앨범에는 제미나이(GEMINI)가 피처링 및 작사 작업에 함께한 'Runaway'(런어웨이)가 수록된다. 강렬한 808 베이스와 오리엔탈 플럭 사운드가 어우러진 유니크한 힙합 곡으로, 민호가 피처링으로 참여한 제미나이와 작사 작업도 함께했으며, 가사에는 떠난 상대의 마음을 되돌리려 노력하지만 결국 망가지는 관계에 대한 이야기를 담았다.

림 킴(김예림)과의 듀엣곡 'Waterfall'(워터폴)은 몽환적인 신스 사운드와 여유로우면서도 묵직한 베이스가 조화를 이루는 R&B 곡으로, 가사에는 매혹적인 상대에게 빠져드는 모습을 '물'이라는 소재를 사용해 감각적으로 묘사했으며, 민호와 림 킴의 색다른 보컬 케미스트리가 귀를 사로잡는다.

여기에 기타 리프의 리드미컬한 그루브에 다양한 보컬 이펙팅이 더해져 청량감을 선사하는 R&B 곡으로, 가사에는 보이지 않는 사랑의 감정을 증명할 수 있도록 자신을 믿어달라는 내용을 담은 'Prove It'(프루브 잇), 간결한 악기 구성 위에 향수를 자극하는 멜로디가 어우러진 R&B 팝 곡으로, 바쁘게 달려온 지난 시간을 되돌아보며 그동안 경험한 수많은 선택들이 모두 다 최고의 선택이었음을 깨닫는 자전적인 가사가 따뜻한 위로를 전하는 'Choice'(초이스), 지난 2021년 팬들을 위한 연말 싱글로 공개된 성숙한 분위기의 팝 곡 'Heartbreak'(하트브레이크)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민호는 앨범 발표를 기념해 유튜브 및 틱톡 SHINee 채널에서 2번의 생방송을 진행, 음원 발매 한 시간 전인 오후 5시에는 신곡 소개와 함께 솔로 데뷔 카운트다운 라이브, 음원 발매 한 시간 이후인 오후 7시에는 앨범 언박싱과 뮤직비디오 비하인드 등을 주제로 코멘터리 라이브를 펼쳐 뜨거운 호응을 얻을 전망이다.

또한, 오는 7일과 8일 오후 8시에는 경희대학교 평화의전당에서 단독 팬미팅 '2022 BEST CHOI's MINHO - LUCKY CHOI's'(2022 베스트 초이스 민호 - 럭키 초이스)를 개최, 신곡 무대를 첫 공개한다. 이번 팬미팅은 샤이니 멤버 온유와 키가 각각 7일과 8일 공연의 스페셜 MC로 출격, 민호의 첫 솔로 앨범 발표를 축하하고 응원하는 마음으로 자리를 빛낼 예정이어서, 이들이 보여줄 특급 케미스트리에도 관심이 모아진다.

게다가 8일 공연은 글로벌 플랫폼 Beyond LIVE를 통해 온라인 동시 생중계도 진행되며, 온라인 공연 관람권은 현재 Beyond LIVE 및 SMTOWN &STORE에서 구매 가능하다.


[이슈PICK] '나는솔로' 11기 순자, 크롭티에 드러난 완벽 S라인…매력이 몇 개야?
[이슈PICK] 30살에 19살 임신시킨 연상 남편, 장인어른과 진솔한 대화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