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하우스오브드림스 제공

가수 류수정이 데뷔일을 기념해 팬들을 위한 특별한 신곡으로 돌아온다.

류수정은 12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 싱글 '고백'을 발매하고 글로벌 팬들 곁으로 돌아온다.

'고백'은 잔잔한 피아노 선율과 류수정 특유의 맑고 청량하면서도 감미로운 음색의 조화가 돋보이는 발라드 곡으로, 사랑을 고백하는 이의 설레는 마음과 그보다 더 크게 다가오는 가슴 먹먹한 감정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곡이다.

특히 이번 새 싱글 '고백'의 발매일인 12일은 그룹 러블리즈(Lovelyz)로 데뷔한 류수정이 데뷔 8주년을 맞이하는 기념일로, 특별한 날 팬들을 위한 신곡이라는 아주 뜻깊은 선물을 준비한 류수정의 깊은 팬 사랑을 느낄 수 있어 더욱 큰 의미를 가진다.

음원 발매에 앞서 지난 9일 리릭 티저 이미지를 통해 류수정이 직접 작사, 작곡한 신곡 '고백'의 달콤한 듯 아련한 가사 일부가 공개돼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러블리즈 시절부터 꾸준히 곡 작업에 참여해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역량을 키워온 류수정은 지난달 발매된 러블리즈 멤버 진(JIN)의 싱글 '어떻게 우연이겠어'의 작사에 참여해 담담하면서도 감성적인 곡의 분위기를 극대화한 감각적인 가사로 큰 호평을 받기도 했다.

또한 지난 11일 뮤직비디오 티저를 통해 무대 위 류수정의 모습과 인터뷰, 음원 일부가 함께 공개돼 또 한번 팬들의 마음을 뒤흔들었다.

"응원해주고 나의 행복을 바래주는 사람이 있는데, 감정이 먹먹했다"고 말하는 류수정의 모습과 고막을 자극하는 달달한 음색이 어우러진 티저 영상은 뮤직비디오 본편에 대한 호기심과 함께 류수정이 새롭게 선보일 음악에 대한 기대를 최고조로 끌어올렸다.

류수정은 자신만의 짙은 음악색과 진정성을 온전히 담아낸 새 싱글 '고백'을 통해 그간 갈고 닦아온 자신의 음악적 역량을 다시 한 번 입증해 보일 예정이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음악과 성숙해진 감성으로 가요계 귀환을 알린 류수정이 신곡 '고백'을 통해 어떤 메시지를 들려줄지 관심이 모아진다.

류수정의 새 싱글 '고백'은 12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류수정의 진솔한 이야기를 담은 인터뷰와 그간의 활동 모습, 신곡 준비 과정을 담은 스케치 영상은 음원과 함께 공개될 뮤직비디오 본편을 통해 모두 만나볼 수 있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