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빅히트뮤직 제공


방탄소년단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뮤직비디오가 16억뷰를 돌파했다.

방탄소년단이 지난 2019년 4월 발표한 'MAP OF THE SOUL : PERSONA'의 타이틀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조회수가 5일 오후 6시 35분경 16억 건을 넘어섰다.

방탄소년단의 뮤직비디오 가운데 16억뷰를 달성한 것은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가 처음이며, 지난 4월 21일 15억뷰 도달 이후 약 반년 만에 1억뷰가 추가됐다.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는 '너'에 대한 관심과 사랑, 작고 소박한 사랑의 즐거움을 이야기한 곡으로, 미국의 인기 가수 할시(Halsey)가 피처링으로 참여해 화제를 모았다. 이 곡은 공개 직후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 8위로 진입한 뒤 8주 연속 차트인했다. 

뮤직비디오는 풍성한 볼거리를 담아 한 편의 뮤지컬 영화를 연상시킨다. 극장과 무대, 가로등 거리 등 화려한 세트에서 펼쳐지는 방탄소년단의 경쾌한 퍼포먼스 및 수십 명의 댄서와 호흡을 맞춘 마지막 군무 장면은 감탄을 자아낸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이번에 첫 16억뷰를 넘긴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를 포함해 총 39편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15억뷰의 'Dynamite', 14억뷰의 'DNA', 12억뷰의 'MIC Drop (Steve Aoki Remix)', 각 11억뷰의 'IDOL', 'FAKE LOVE', 9억뷰의 '피 땀 눈물', 8억뷰의 'Butter', 각 7억뷰의 '불타오르네 (FIRE)', '쩔어', 6억뷰를 기록한 'Save ME', 각 5억뷰의 'Not Today', 'Permission to Dance', '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 각 4억뷰의 '봄날', 'Life Goes On', '상남자', 'Black Swan', 각 3억뷰를 넘긴 '호르몬 전쟁', 'ON', 2억뷰씩의 'I NEED U', 'No More Dream', 'Dynamite' (Choreography ver.), 'Dynamite' B-side와 각 1억뷰를 돌파한 'Danger', '하루만', 'We are bulletproof PT.2', 'RUN', 'Serendipity', 'Singularity', 'IDOL (Feat. Nicki Minaj)', 'I NEED U' (Original ver.), 'Ego', 'Interlude : Shadow', 'Epiphany', 'N.O', 'Butter (Hotter Remix)', 'Yet To Come (The Most Beautiful Moment)',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ARMY With Luv' ver.) 등이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