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SM엔터테인먼트 제공


NCT 텐의 솔로곡 'Birthday'(벌스데이)가 오늘(26일) 공개된다.

SM 'STATION : NCT LAB'(에스엠 '스테이션 : 엔시티 랩') 다섯 번째 곡으로 선보이는 텐 솔로곡 'Birthday'는 오늘(26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공개되며, 뮤직비디오도 유튜브 SMTOWN 채널 등을 통해 동시에 만날 수 있다. 특히 음원 발매 당일이 텐의 생일은 아니지만, 같은 NCT 멤버 유타의 생일로 의미를 더한다.

신곡 'Birthday'는 미니멀하게 반복되는 드럼과 마림바 사운드, 브릿지 구간의 다이내믹한 드롭이 인상적인 R&B 댄스 장르의 곡으로, 연인과 함께 있는 날을 생일에 빗대어 로맨틱하게 표현한 영어 가사와 텐의 섬세한 보컬이 어우러져 몽환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더불어 뮤직비디오는 텐의 섹시하고 감각적인 퍼포먼스를 중점적으로 보여주며, 미니멀한 무드 속 다양한 오브제를 활용한 감각적인 영상미로 시선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텐은 NCT와 WayV 활동은 물론, 'STATION'으로 선보인 'Paint Me Naked'(페인트 미 네이키드), 'New Heroes'(뉴 히어로즈), '夢中夢 (몽중몽; Dream In A Dream)' 등 솔로곡을 통해 세련된 음악 색깔과 출중한 퍼포먼스 실력을 인정받은 바 있어, 이번 신곡을 통해 보여줄 새로운 모습이 더욱 기대를 모은다.

한편, SM 'STATION : NCT LAB'은 NCT의 다양한 음악 활동을 만날 수 있는 아카이빙 프로젝트로, 솔로곡, 자작곡, 유닛곡 등 멤버들의 다채로운 음악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