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AKMU 이찬혁, 오늘(17일) 솔로 데뷔…'ERROR'로 전할 철학적 메시지
AKMU 이찬혁이 솔로 데뷔에 나선다.
오늘(17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이찬혁의 정규 1집 [ERROR]가 발매된다. 그간 폭넓은 대중성으로 수많은 히트곡을 배출한 그가 데뷔 8년 만에 솔로 아티스트로서 어떤 음악 세계를 펼쳐낼지 관심이 집중된다.
이찬혁은 11트랙 풍성한 구성으로 음악 스펙트럼을 확장했다. 레트로, EDM, R&B, 발라드, 가스펠 등 다채로운 장르를 수록했다. 여기에 이찬혁 특유의 고정관념을 뒤엎는 기발함, 철학적 메시지, 섬세한 감수성이 더해져 리스너들의 마음을 파고든다.
◆ AKMU 이찬혁의 모순, 솔로 아티스트 이찬혁의 [ERROR]
정규 1집 [ERROR]는 이찬혁이 '삶의 마지막 순간이 다가온다면 후회가 없을까'라는 질문을 스스로에게 던지는 데서 시작됐다. 어떠한 환경∙상태에도 영향받지 않는 '초월적 자유'를 이야기했던 그는 과거 자신의 노래 속에서 모순, 즉 '오류'를 발견했다.
이찬혁은 삶의 최우선 가치란 무엇인지 탐구했고 이를 자신만의 음악으로 완성했다. 진정성이 가득 담긴 만큼 울림은 더욱 크게 다가올 예정이다. 그는 "[ERROR]는 내 초심을 찾는 여정이자, 내 20대 후반 삶의 방향성을 담은 앨범이 될 것"이라고 소개했다.
◆ 이찬혁 음악의 광활한 '파노라마'
[ERROR]에 담긴 11곡은 하나의 이야기로 연결된다. 어떤 사고(事故)가 일어난 '목격담'을 시작으로 'Siren' '파노라마' 'Time! Stop!' '당장 널 만나러 가지 않으면' '마지막 인사 (Feat. 청하)' '뭐가' '부재중 전화' '내 꿈의 성' 'A DAY' '장례희망'까지 각 트랙을 유기적으로 구성해 몰입감을 높였다.
타이틀곡 '파노라마'는 [ERROR]라는 극의 정점이다. 삶에 대한 미련과 열망을 이찬혁만의 담담한 어법으로 풀어냈다. 진정성 깃든 보컬, 그 안에 담긴 슬픈 가사가 밝은 멜로디를 만났다. 덕분에 듣는 재미뿐 아닌 메시지 역시 전달력이 커 짙은 감동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 현실로 옮겨온 [ERROR]라는 음악 세계
이찬혁은 첫 번째 트랙 '목격담'과 관련된 특별한 행보를 펼치며 [ERROR]라는 음악 세계에 생동감을 불어넣었다. ARS 티저를 통해 "이찬혁을 찾습니다"라는 메시지를 전한 후 여의도와 광화문 거리, '전국노래자랑' 객석 등 예상치 못한 장소에서 깜짝 등장했다.
앞으로도 EBS '딩동댕 유치원'을 비롯 예상치 못한 순간에 모습을 드러내며 또 다른 '목격담'을 만들어낸다. YG 측은 "이찬혁이 수많은 아이디어를 냈고 실현 가능한 것들을 하나하나 현실로 옮기고 있다. 이찬혁 만이 가능한 특별한 무대도 기다리고 있으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바랐다.
한편 이찬혁의 솔로 정규 1집 [ERROR]는 오늘(17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피지컬 음반은 다음 날인 18일 발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