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 키즈 방찬-리노-창빈-현진-한-필릭스-승민-아이엔 / 사진: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10월 7일 새 미니 앨범 'MAXIDENT'(맥시던트) 발매를 앞두고 선주문량 224만 장을 돌파하며 폭발적인 컴백 화력을 드러냈다.

스트레이 키즈는 지난해 8월 정규 2집 'NOEASY'(노이지)로 'JYP 최초 밀리언셀링 아티스트'에 등극했고 새로운 성장사를 쓰는 역대급 보이그룹으로 자리매김했다. 올해 3월 발표한 미니 앨범 'ODDINARY'(오디너리)는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 '빌보드 200' 1위를 차지하고 K팝 아티스트 사상 세 번째이자 단일 아티스트로는 두 번째 기록을 세우는 쾌거와 동시에 음반 판매량 100만 장을 넘어서며 '2연속 밀리언셀링'을 이뤘다.

기세를 이어 신보 'MAXIDENT'는 9월 28일 오후 기준 선주문 수량 224만 장을 돌파, 첫 더블 밀리언셀러 탄생을 예고했다. 특히 전작 'ODDINARY'가 발매 이틀 전 선주문 수량 130만 장 기록함에 대비해 'MAXIDENT'는 발매를 일주일 이상 남겨놓은 시점에 약 100만 장에 가까운 증가세로 224만 장을 달성했다.

새 앨범 발매를 앞두고 스트레이 키즈는 풍부한 매력을 엿볼 수 있는 티징 콘텐츠를 오픈하며 컴백 화력을 더하고 있다. 지난 9월 17일과 18일 서울 송파구 KSPO DOME에서 'Stray Kids 2nd World Tour "MANIAC" Seoul Special (UNVEIL 11)'(스트레이 키즈 두 번째 월드투어 "매니악" 서울 스페셜 (언베일 11))을 열었다. 해당 콘서트에서 타이틀곡 'CASE 143'을 필두로 '식혀', 'Give Me Your TMI'(기브 미 유어 티엠아이), 'SUPER BOARD'(슈퍼 보드), '3RACHA (방찬, 창빈, 한)'(쓰리라차), 'TASTE (리노, 현진, 필릭스)'(테이스트), '나 너 좋아하나봐 (승민, 아이엔)', 일본 미니 2집 타이틀곡 'CIRCUS'(서커스) 한국어 버전까지 앨범 수록 전곡의 일부 음원이 믹스된 매시업 비디오를 깜짝 공개하고 완성도 높은 새 음반을 맛보는 재미를 선사했다.

게다가 'MAXIDENT'의 신곡 음원 일부와 고퀄리티 영상으로 구성된 시그니처 티징 콘텐츠 'UNVEIL : TRACK'(언베일 : 트랙)을 차례로 선보이며 '자체 프로듀싱 그룹' 스트레이 키즈의 이유 있는 자신감이 드러나고 있다. 이와 함께 30일 공식 SNS 채널에는 멤버들의 물오른 비주얼이 눈에 띄는 개인 티저 이미지 8종을 게재하고 팬들의 설렘 지수를 높였다. 티저 포토 속 방찬, 리노, 창빈, 현진, 한, 필릭스, 승민, 아이엔은 각각 다른 하트 모양의 오브제로 궁금증을 자극했고 8인 8색 개성을 담은 포토제닉한 포즈와 프로페셔널한 모습으로 시선을 끌었다.

한편 스트레이 키즈는 내달 7일 오후 1시(미국 동부시간 기준 0시) 새 미니 앨범 'MAXIDENT'를 정식 발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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