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ITZY 'LOCO' MV, 2억뷰 돌파…'글로벌 대세' 걸그룹 입증
ITZY(있지)의 'LOCO'(로꼬)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 수 2억 뷰를 돌파했다.
2021년 9월 24일 공개된 ITZY의 정규 1집 'CRAZY IN LOVE'(크레이지 인 러브) 타이틀곡 'LOCO' 뮤직비디오는 9월 2일 오후 10시 16분경 유튜브 조회 수 2억 회를 넘어섰다. 이번 기록으로 ITZY는 지난 8월 27일 미니 5집 'CHECKMATE'(체크메이트) 타이틀곡 'SNEAKERS'(스니커즈) 뮤직비디오가 1억 뷰를 달성한 데 이어 또 하나의 호기록을 추가했다.
'LOCO' 뮤직비디오는 사랑이라는 거대한 감정을 불도저, 다이너마이트 등으로 시각화한 다채로운 볼거리와 화려한 색감이 시청 재미를 높였다. 여기에 멤버들의 파워풀한 퍼포먼스, 걸크러쉬 매력이 담겨 국내외 K팝 팬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ITZY는 7월 15일 발매한 다섯 번째 미니 앨범 'CHECKMATE'로 국내외 여러 차트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음반은 8월 31일 오후 기준 써클차트(구 가온차트) 누적 출고량 100만 장을 넘겼고, 이로써 ITZY는 첫 밀리언셀링 작품을 탄생시키며 '글로벌 대세 걸그룹'의 면모를 재입증했다. 특히 정식 발매에 앞서 선주문량 72만 665장을 돌파했고, 음반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 기준 초동(발매일 기준 일주일 동안의 음반 판매량) 47만 2394장을 달성해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미국 빌보드 차트에서는 7월 30일 자(이하 현지시간)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인 '빌보드 200' 8위로 진입해 전작 'CRAZY IN LOVE'가 기록한 11위에서 3계단 상승한 팀 자체 최고 순위를 찍었다. 타이틀곡 'SNEAKERS'는 멜론, 지니 등 국내 음원 사이트의 8월 월간 차트 톱 10에 이름을 올리며 롱런 인기를 누리고 있다.
한편 ITZY는 오는 10월 첫 월드투어 'ITZY THE 1ST WORLD TOUR <CHECKMATE>'(있지 첫 번째 월드투어 <체크 메이트>)의 일환으로 미주 투어에 돌입한다. 오는 10월 26일 미국 로스앤젤레스를 시작으로 29일 피닉스, 11월 1일 달라스, 3일 슈가랜드, 5일 애틀랜타, 7일 시카고, 10일 보스턴, 13일 뉴욕까지 미국 8개 도시에서 단독 콘서트를 펼친다. 해당 미국 공연 티켓은 예매 시작 후 빠른 속도로 전 회차 솔드아웃되어 ITZY의 글로벌 티켓 파워를 실감케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