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티빙 제공


국내 대표 OTT 티빙(TVING)이 임영웅 콘서트 <아임 히어로(IM HERO) – 서울> 생중계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지난 14일 티빙에서 생중계된 임영웅 콘서트 <아임 히어로(IM HERO) – 서울>은 다채로운 공연을 생생히 담은 화질과 고품질 음향으로 팬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물했다.

이번 생중계는 역대 티빙 라이브 생중계 중 가장 높은 유료가입자수를 기록하며 인기를 증명했다. 동시간 전체 라이브 채널 중 실시간 시청점유율은 약 96%(분단위 시점의 UV 기준)까지 치솟았다.

OTT 라이브 콘텐츠 시청 방식인 티빙 톡을 통해 콘텐츠를 즐기는 이용자도 많았다. 생중계 시작 전 3시 30분부터 오픈한 라이브 채널부터 본 공연까지 총 14만건에 달하는 채팅 수를 기록하며 안방 VVIP석의 열기를 입증했다.

티빙은 다양한 사전 이벤트로 임영웅 콘서트를 200%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생중계에 앞서 처음 이용하는 사람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안내 영상, 카운트다운 영상으로 생중계 시청 사전 준비를 도왔다. 이어 공연 시작 1시간 30분 전부터는 현장 관객의 인터뷰를 실시간 스트리밍하며 현장의 분위기를 전했다.

티빙 관계자는 "임영웅 콘서트를 기다린 팬들을 위해 공연 시작 전부터 안내 영상과 카운트다운 영상, 인터뷰 스트리밍 등 다양한 볼 거리를 즐기며 임영웅 콘서트 생중계를 사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티빙은 오리지널 콘텐츠뿐 아니라 공연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이며 이용자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는 'NO,1 K콘텐츠 플랫폼'이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임영웅 콘서트 <아임 히어로(IM HERO) – 서울>은 7개 도시 21회차 17만여명의 관객들과 함께했다, 특히, 이번 전국투어는 전회차 전석이 매진되며 임영웅의 뜨거운 인기를 실감하게 했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