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스타쉽 제공


'MZ 워너비 아이콘‘ 아이브(IVE)의 두 번째 싱글 '러브 다이브 (LOVE DIVE)'가 유튜브 코리아 인기곡 1위를 차지하며 여전한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아이브는 유튜브 음악 차트 및 통계 최신 차트(7월 29일~8월 4일 집계)에 따르면 '러브 다이브'로 한국 인기곡 1위, 글로벌 인기곡 44위에 랭크되면서 18주째 차트인을 기록, 강력한 존잼감을 드러내고 있다.

'러브 다이브'는 지난 5월 1일 공식 활동을 종료한 후 약 3달이 지났음에도 여전히 식지 않는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이 밖에 첫 번째 싱글 '일레븐(ELEVEN)' 역시 유튜브 한국 인기곡 13위를 기록, 36주째 차트인하며 4세대 대표 그룹으로서의 행보를 보여주고 있다.

더불어 '러브 다이브'는 한국 스포티파이 '주간 톱 송' 차트(집계 기간 7월 29일~8월 4일)에서 4위를 차지했고, '일레븐'은 32위를 기록했다. 또한 멜론 최신 주간 차트(8월 1일~7일 집계)에서는 '러브 다이브'는 3위, '일레븐'은 23위, 지니 최신 주간 차트(8월 1일~7일 집계)에서 '러브 다이브' 3위, '일레븐' 27위 등 국내 음원 차트에서 두 곡 모두 여전히 상위권을 지키며 장기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다.

아이브는 국내뿐 아니라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 차트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8월 6일 자)에 따르면, '러브 다이브'로 미국 빌보드 세부 차트들인 '글로벌 200(Billboard Global 200)',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Billboard Global Excl. U.S.)' 차트에 17주 연속 이름을 올리고 있다. 앞서 '러브 다이브'는 '글로벌 200' 차트에서 최고 순위 15위를 기록,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 차트에서는 최고 순위 10위를 기록하며 막강한 글로벌 파워를 증명했다.

발표하는 곡마다 기록을 세우며 글로벌한 인기를 보여주고 있는 만큼 앞으로의 활동에 귀추가 주목되는 가운데, 아이브는 오는 8월 22일 세 번째 싱글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 발매하고 4개월 만에 컴백한다. 아이브는 앨범과 동명의 타이틀곡 '애프터 라이크'와 수록곡 '마이 새티스팩션(My Satisfaction)'까지 총 두 개 트랙으로 올여름 리스너들의 플레이리스트를 책임질 예정이다.

한편 아이브는 오는 8월 22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세 번째 싱글 '애프터 라이크'를 발매한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