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블랙핑크 'Kill This Love' MV, 3년 2개월 만에 16억뷰 돌파
블랙핑크(BLACKPINK)의 'Kill This Love'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16억뷰를 돌파했다.
지난 19일 YG엔터테인먼트 측은 이날 오전 3시 17분에 블랙핑크의 'Kill This Love'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16억 회를 넘어섰다고 전했다. 유튜브에 공개된 지 약 3년 2개월 만, 글로벌 팬들의 꾸준한 사랑을 짐작케 한다.
이로써 블랙핑크는 16억뷰 이상 뮤직비디오 두 편을 보유한 최초의 K팝 아티스트가 됐다. 앞서 이들의 또 다른 메가 히트곡 '뚜두뚜두 (DDU-DU DDU-DU)’가 16억뷰를 달성한 바 있으며 이 뮤직비디오는 현재 19억뷰를 향해 가고 있다.
'Kill This Love'는 강렬한 리드 브라스와 웅장한 드럼 사운드가 주를 이루는 곡이다. 뮤직비디오는 블랙핑크의 파워풀하면서도 카리스마 있는 춤선과 세련된 영상미를 담아내 전 세계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특히 장총을 쏘는 듯한 동작을 비롯해 중독성 있는 포인트 안무가 인상적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2019년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뮤직비디오 톱10'에 유일한 K팝으로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한편 지금까지 유튜브에 게재된 블랙핑크의 억대 뷰 콘텐츠는 총 32편이며 누적 조회수는 240억 회 이상이다. 이들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7480만 명으로 이 분야 전 세계 아티스트 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