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소유, 정용화와 두 번째 '썸'…오늘(27일) 새 앨범 'Day&Night' 공개
소유가 특급 아티스트들과 협업에 나선다.
오늘(27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는 소유의 새 미니앨범 'Day&Night'이 발매된다.소유가 지난해 3월 발표한 싱글 'Good Night MY LOVE(굿 나이트 마이 러브)' 이후 약 1년 1개월 만에 발매하는 신보이자, 새 소속사로 이적 후 발표하는 앨범으로 기대감을 높인다.
새 앨범 'Day&Night'는 동이 트는 새벽부터 낮, 다시 밤이 되어가는 '소유의 하루'라는 시간 속, 문득문득 떠오르는 감정들에 대한 이야기를 담았다. 특히 차트를 휩쓸고 있는 비오(BE'O)와 정용화, 적재, 다비(DAVII) 등 초호화 아티스트들의 지원사격으로 많은 팬들의 기대를 모았다.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은 'Day'를 상징하는 '썸 2 (Feat. 정용화)'와 'Night'를 상징하는 'Business (Feat. BE'O)'다. 두 곡은 앨범의 큰 서사를 이끌며 사랑에 대한 묘한 긴장감을 낮과 밤 각각의 무드로 풀어냈다. 앨범의 포문을 여는 'Business (Feat. BE'O)'는 일하다가 만나게 된 남녀의 스토리를 담은 곡으로, 불확실한 공간 속 서로에게 이끌리는 감정을 남녀 각자의 입장으로 풀어냈다.
'썸 2 (Feat. 정용화)'는 2014년 모두를 설레게 했던 달콤한 러브송 '썸 (Feat. 릴보이 Of 긱스)'의 PART. 2로, 더 이상 빙빙 돌지 말고 서로에게 솔직해지길 바라는, 사랑을 막 시작하려는 어느 연인의 풋풋한 러브송이다.
이밖에도 로맨틱한 무드의 '마음 (Feat. 적재)'과 깊은 감성의 정통 발라드곡 '알았다면', 재즈틱한 매력이 돋보이는 '나무 (Feat. DAVII)'까지 소유만의 매력으로 꽉 채운 이번 앨범 'Day & Night'는 그의 음악을 기다려왔던 많은 리스너들을 단숨에 매료시킬 것으로 전망된다.
완성형 아티스트 소유의 다채로운 음악적 색깔로 만들어낸 'Day&Night'는 27일 오후 6시부터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