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IST엔터테인먼트 제공


위클리(Weeekly)가 음반 초동판매량 최고 기록을 또 한 번 갈아치웠다.

음반판매 집계 기관인 한터차트에 따르면, 지난 7일 발표한 싱글 1집 'Play Game : AWAKE(플레이 게임 : 어웨이크)'의 초동 판매량(발매일 기준 일주일간 음반 판매량)이 8만 장이 넘는 판매고를 달성하며 또 한 번 '커리어 하이' 성적을 기록했다.

앞서 위클리는 싱글 1집 발매 첫 날 일간 판매량 1위를 달성했을 뿐 아니라 발매 2일 만에 전작 'Play Game : Holiday'의 초동 판매량인 3만 1천 장을 돌파, 기록을 5일이나 앞당겨 화제를 모았다. 가파른 성장세만큼 최종 초동 수치 역시 기대를 모았던 바, 전작 초동 판매 기록의 약 2.6배에 달하는 판매량으로 자체 최고 초동 판매 기록을 경신했다. 데뷔 이후 매 앨범 자체 초동 판매량을 경신하는 위클리는 이번 신보까지 '5연속' 초동판매량 경신이라는 압도적 기록을 달성하게 됐다.

싱글 1집 타이틀곡 'Ven para(벤 파라)'의 뮤직비디오 역시 공개 3일 만에 1000만 뷰를 달성하며 전작보다 빠른 상승세를 보인 데 이어, 6일 만에 2000만 뷰를 돌파해 놀라움을 자아내고 있다. 지난해 미니 3집 활동곡 'After School(애프터 스쿨)'이 1억 뷰를 돌파하며 뜨거운 인기를 얻은 데 이어, 이번 'Ven para' 역시 빠른 조회수 상승세를 보이며 위클리를 향한 글로벌 팬들의 높은 관심을 짐작케 하고 있다.

위클리 싱글 1집 'Play Game : AWAKE'는 'K-하이틴'돌 위클리의 180도 확 달라진 '파격 변신'을 엿볼 수 있는 신보다. 타이틀곡 'Ven para(벤 파라)'를 포함 총 3개 신곡이 수록된 앨범은 위클리 특유의 건강하고 긍정적 에너지는 그대로 유지하되 멤버들의 다채로운 모습을 담아내며 솔직하고 당당한 MZ세대만의 메시지를 녹여냈다.

한편 위클리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콘텐츠를 넘나들며 싱글 1집 활동을 이어갈 전망이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