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빌리 새 앨범, 전작 대비 3배 이상 판매량…글로벌 인기 상승세
빌리(Billlie)가 초동 자체 최고 기록으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2일 국내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에 따르면, 지난달 23일 발매된 빌리의 두 번째 미니앨범 'the collective soul and unconscious: chapter one (더 컬렉티브 소울 앤 언컨시어스: 챕터 원)'은 일주일 간 음반 판매량(초동, 집계 기준 2월 23일~3월 1일) 2만 8천여 장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11월 발매된 빌리의 데뷔 앨범 'the Billage of perception : chapter one (더 빌리지 오브 퍼셉션 : 챕터 원)'의 초동 대비 약 3배 이상 상승한 수치이자 빌리의 자체 최고 기록이다.
이는 코로나 19로 인한 격리 기간동안 방송 활동 준비 중에 얻은 결과로, 더욱 의미가 있다. 특히 초동 마감일인 1일에도 한터차트 실시간 차트 1위에 오르는 등 빌리는 국내외 다양한 차트에서 대형 신인의 존재감을 발휘했다.
앞서 타이틀곡 'GingaMingaYo (긴가민가요) (the strange world)' 뮤직비디오 조회수도 1600만 뷰를 넘기며 일찌감치 전작인 'RING X RING (링 바이 링)'과 'snowy night (스노이 나이트)'의 기록을 뛰어넘은 바 있다.
미니 앨범 2집 'the collective soul and unconscious: chapter one'은 빌리만의 독보적인 멀티 세계관을 담은 앨범이다. 이에 빌리는 음악과 퍼포먼스뿐만 아니라 데뷔 때부터 이어진 단편 영화와 같은 퀄리티의 콘셉트 필름을 지속적으로 공개하는 것은 물론, OST 앨범 출시, 다양한 캐릭터 등 신선하고 이례적인 시도와 콘텐츠로 전방위적인 관심과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을 뿐만 아니라 K-POP의 새로운 시도로 호평을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