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NiziU(니쥬)가 꾸준히 놀라운 성과를 기록 중이다.

최근 빌보드 재팬은 최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NiziU가 2020년 6월 30일 발표한 프리 데뷔 미니앨범 타이틀곡 'Make you happy'(메이크 유 해피)가 빌보드 재팬 차트의 스트리밍 누적 수 3억 회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NiziU는 그룹 첫 빌보드 재팬 누계 재생 횟수 3억을 달성했고, 'Make you happy'는 빌보드 재팬 역대 17번째 3억 스트리밍 곡으로 이름을 올렸다.

박진영이 작사, 작곡한 NiziU의 'Make you happy'는 아홉 멤버가 품고 있는 발랄한 매력과 포인트 안무 '줄넘기 댄스'로 큰 사랑을 받았다. 이를 방증하듯 빌보드 재팬 차트 진입 15주 만에 누적 재생 수 1억 회를 넘겼고, 이후 18주 만에 2억 스트리밍을 달성한데 이어 이번에 새 기록을 쓰며 롱런 인기를 입증했다.

또한 NiziU는 지난해 정식 데뷔 싱글 타이틀곡 'Step and a step'(스텝 앤드 어 스텝)과 싱글 2집 타이틀곡 'Take a picture'(테이크 어 픽처)를 빌보드 재팬 억대 스트리밍 반열에 올리고 눈부신 존재감을 뽐냈다.

한편 NiziU는 광고계에서도 활약을 이어가며 대세 걸그룹의 면모를 드러내고 있다. 일본 최대 통신 기업 소프트뱅크가 전개하는 새 프로젝트의 첫 앰버서더로 나서는 등 TV 광고에서 기분 좋은 에너지를 뿜어내며 현지 시청자들과 친밀감을 쌓고 있다. 특히 2021년 11월 발매된 NiziU의 정규 1집 타이틀곡 'Chopstick'(찹스틱)이 소프트뱅크의 이번 프로젝트 테마송으로 꼽혀 시너지를 높였다.

사진: 소프트뱅크 제공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