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방탄소년단 슈가, 'CHAKHO' OST 프로듀싱…가창자 정국
방탄소년단 슈가와 정국이 'CHAKHO'에 힘을 싣는다.
오는 5일 11시 하이브 오리지널 스토리 '7FATES: CHAKHO(세븐 페이츠: 착호)'의 OST인 'Stay Alive'가 네이버웹툰 글로벌 서비스를 통해 첫 공개된다.
방탄소년단과 컬래버레이션한 하이브 오리지널 스토리 '7FATES: CHAKHO'는 매주 토요일 웹툰, 웹소설로 연재 중이며, 지난 15일 네이버웹툰의 글로벌 서비스를 통해 전세계 10개 언어로 공개됐다. 근미래의 도시를 배경으로 한 어반 판타지 장르로, 신화 속 곰과 호랑이의 이야기, 한국 전통 호랑이 설화 등을 하이브의 상상력으로 재해석하며 신선한 소재와 탄탄한 스토리, 수준 높은 작화를 바탕으로 공개와 동시에 조회수 신기록을 경신하는 등 전 세계적 인기를 얻고 있다.
'Stay Alive'는 근미래 도시를 배경으로 인간과 범의 대결을 그린 '7FATES: CHAKHO'의 스토리와 분위기에 깊이를 한층 더해주며, 방탄소년단과 오리지널 스토리 간의 컬래버레이션을 완성시키는 곡이다.
프로듀서로 참여한 방탄소년단의 슈가는 오리지널 스토리와 곡의 시너지를 위해 '7FATES: CHAKHO'의 실제 시놉시스와 웹툰 작화 스케치를 기반으로 프로듀싱 작업을 진행했고 정국의 보컬이 더해져 곡의 분위기를 완성했다.
곡의 제목인 'Stay Alive'는 험난한 세상에서 어떻게든 '살아남는 것'이 소중하고 의미 있는 것임을 주문처럼 담아낸 문장으로, 가혹한 운명에 내던져진 오리지널 스토리 속 일곱 주인공들의 서사를 함축적으로 표현했다.
한편 슈가가 프로듀싱으로 나섰고, 정국이 보컬로 참여한 'Stay Alive'는 오는 5일 11시 네이버웹툰 글로벌 서비스에서 '7FATES: CHAKHO' 웹툰 4화와 함께 음원 일부가 공개되며, 전곡은 11일 전 세계 음원 사이트와 스트리밍 플랫폼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