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쥬 청백가합전 출연 / 사진: JYP 제공


NiziU(니쥬)가 일본 레코드 대상 '우수 작품상' 수상과 함께 2년 연속 NHK '홍백가합전' 출연을 확정 지었다.

NHK는 지난 19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제72회 '홍백가합전'의 출연진을 공개했다. NiziU는 지난해 정식 데뷔 29일 만에 일본 대표 연말 특집 방송 '홍백가합전'에 첫 입성한데 이어 2년 연속 출격하며 대세 존재감을 뽐낸다.

아울러 일본 레코드 대상은 최근 공식 홈페이지에 주요 부문 수상자의 리스트를 발표했고, NiziU는 지난 4월 발매한 두 번째 싱글 'Take a picture / Poppin' Shakin''(테이크 어 픽처 / 팝핀 쉐이킹)의 타이틀곡 'Take a picture'로 '우수 작품상'을 수상하는 겹경사를 맞이했다. 이들은 작년 해당 시상식에서 '특별상'을 받은 데서 더 나아가 올해는 '우수 작품상' 수상작들과 경합을 벌이는 '일본 레코드 대상' 부문 후보에도 이름을 올리며 성장세를 증명했다. 올해로 63회째 열리는 시상식 일본 레코드 대상은 오는 12월 30일 TBS에서 방영된다.

'Take a picture'는 음원 공개 당시 오리콘, 빌보드 재팬, 라인 뮤직, 모라 등 현지 주요 음원 차트 1위는 물론 전 세계 음악 차트 123관왕을 차지한 히트곡이다. 일본 코카콜라 CF송으로 쓰이며 짜릿한 시너지를 발산했고, 후렴 가사 '1, 2, 3'에 맞춰 추는 '넘버 댄스'는 뜨거운 인기를 모았다. JYP 대표 프로듀서 박진영이 작사, 작곡한 곡으로 '소중한 순간을 마음에 새기자'라는 메시지와 톡톡 튀는 멜로디로 기분 좋은 매력을 전한다.

NiziU는 오는 24일 정규 1집 'U'(유) 발매에 앞서 11월 11일 타이틀곡 'Chopstick'(찹스틱)을 선공개하고 인기몰이 중이다. 11일 기준 일본 아이튠즈 종합 톱 송 차트를 비롯해 오리콘 데일리 디지털 싱글 차트, 라인뮤직 실시간 및 일간 톱 100 차트, 레코초크 데일리 싱글 차트, 아와 최신 음악 톱 100 차트 등 음원 선공개 당일에만 총 18개의 현지 음원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또한 19일 일본 대표 음악 프로그램인 TV아사히 '뮤직 스테이션'(이하 '엠스테')에서 선보인 퍼포먼스도 호평을 모으며 열기를 더했다. '엠스테'는 1986년 10월 첫 방송 이래 35년째 일본에서 가장 인기 있는 음악 방송으로, NiziU는 통산 다섯 번째 출연 기록을 세우고 영향력을 재입증했다.

한편 20일에는 팬들의 열렬한 성원에 힘입어 팬송 'Need U’(니드 유)를 선공개했다. 'Need U’는 12월 2일 정식 데뷔 1주년을 맞이할 NiziU와 팬덤 'WithU'(위쥬)의 특별한 인연을 노래하는 곡이다. 이들은 11월 24일 NiziU를 응원해 주는 모든 'U'(당신)들을 위한 메시지를 그린 첫 정규 앨범 'U'를 발표하고 깊은 팬사랑을 전한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