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캐쳐 '오드아이' MV 반응 / 사진: 드림캐쳐컴퍼니 제공


드림캐쳐의 새로운 이야기가 전 세계의 뜨거운 관심을 얻고 있다.

드림캐쳐컴퍼니에 따르면 드림캐쳐의 여섯 번째 미니앨범 'Dystopia : Road to Utopia'의 타이틀곡 'Odd Eye' 뮤직비디오가 28일 오전 기준 681만뷰를 돌파했다. 이는 총 초회수 3000만뷰를 넘어선 전작 'BOCA'를 넘어서는 수치다.

특히 'Odd Eye' 뮤직비디오는 한국은 물론 미국과 영국,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멕시코, 브라질, 페루, 에콰도르 등 30여개 국가의 인기 급상승 동영상에 이름을 올리는 고무적인 성과를 기록했다.

드림캐쳐의 뮤직비디오를 향한 이같은 사랑은 드림캐쳐만의 특별한 스토리에서 찾을 수 있다는 분석이다. 드림캐쳐 특유의 메탈 록 사운드와 어우러진 파워풀한 퍼포먼스는 물론, 드림캐쳐만의 세계관을 품은 압도적인 영상미를 한번에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드림캐쳐의 'Dystopia : Road to Utopia'는 28일 오전까지도 아이튠즈 월드와일드 앨범 차트에서 정상을 지키고 있는 것. 또한 타이틀곡 'Odd Eye'는 발매 당시 지니뮤직 차트 6위로 진입했으며, 벅스에서는 수록곡들이 1위부터 5위까지를 모두 휩쓰는 등 괄목한 성장세를 보였다.

'Dystopia : Road to Utopia'는 유토피아를 꿈꾸는 드림캐쳐의 여정을 담은 작품이다. 특히 앞서 그려온 'Dystopia' 세계관을 확장하면서, 드림캐쳐의 눈으로 바라본 'Utopia'의 비극적인 양면성을 그려냈다.

'Odd Eye'는 강렬한 록 사운드와 힙합의 요소가 더해진 누 메탈(Nu Metal) 장르의 타이틀곡. 진정한 유토피아를 향해 다시 한번 전진하겠다는 깊고도 강한 의지와 함께, 새 미니앨범이 품고 있는 이야기를 함축적으로 전달한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