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 키즈 '백도어' MV 1억뷰 달성 / 사진: JYP 제공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차세대 K팝 대표 그룹다운 성장세를 입증했다.

지난 9월 14일 발매된 스트레이 키즈 정규 1집 리패키지 앨범 'IN生'(인생)의 타이틀곡 'Back Door'(백도어) 뮤직비디오가 3일 오전 10시 18분을 넘어설 때 유튜브 조회수 1억뷰를 돌파했다.

 


이로써 스트레이 키즈는 '神메뉴'(신메뉴), 'MIROH'(미로)에 이어 'Back Door'로 뮤직비디오 조회 수 통산 '3번째 1억 뷰 돌파'라는 기록을 가지게 됐다. 세 편의 뮤직비디오는 각각 8월, 11월, 12월 억대 클릭 수 반열에 올랐으며, 이 모든 것이 올해 달성한 성과라는 점에서 의미를 더한다. 

'Back Door'는 전작 '神메뉴'에서 한 단계 더 진화한 '마라맛 장르'의 음악으로, 그룹 내 프로듀싱팀 쓰리라차(3RACHA)가 작사, 작곡을 맡았다. 뮤직비디오에는 로봇암, MCC(Motion Control Camera) 등 특수 촬영 장비를 활용, 시공간을 자유자재로 이동하는 장면을 담아 보는 재미를 높였다.

한편, 스트레이 키즈 'Back Door'는 K팝 노래 중 유일하게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TIME)이 꼽은 '올해 최고의 노래 10'(The 10 Best Songs of 2020)에 랭크되며 화제를 모았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