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스트레이 키즈 '백도어' MV, 1억뷰 돌파…억대뷰 총 3편 보유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차세대 K팝 대표 그룹다운 성장세를 입증했다.
지난 9월 14일 발매된 스트레이 키즈 정규 1집 리패키지 앨범 'IN生'(인생)의 타이틀곡 'Back Door'(백도어) 뮤직비디오가 3일 오전 10시 18분을 넘어설 때 유튜브 조회수 1억뷰를 돌파했다.
이로써 스트레이 키즈는 '神메뉴'(신메뉴), 'MIROH'(미로)에 이어 'Back Door'로 뮤직비디오 조회 수 통산 '3번째 1억 뷰 돌파'라는 기록을 가지게 됐다. 세 편의 뮤직비디오는 각각 8월, 11월, 12월 억대 클릭 수 반열에 올랐으며, 이 모든 것이 올해 달성한 성과라는 점에서 의미를 더한다.
'Back Door'는 전작 '神메뉴'에서 한 단계 더 진화한 '마라맛 장르'의 음악으로, 그룹 내 프로듀싱팀 쓰리라차(3RACHA)가 작사, 작곡을 맡았다. 뮤직비디오에는 로봇암, MCC(Motion Control Camera) 등 특수 촬영 장비를 활용, 시공간을 자유자재로 이동하는 장면을 담아 보는 재미를 높였다.
한편, 스트레이 키즈 'Back Door'는 K팝 노래 중 유일하게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TIME)이 꼽은 '올해 최고의 노래 10'(The 10 Best Songs of 2020)에 랭크되며 화제를 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