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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쥬, 첫 싱글 'Step and a step' 오리콘 일간차트 1위…신드롬 행보 ing
NiziU(니쥬)가 일본 데뷔 앨범으로 완벽한 히트를 쳤다.
지난 2일 일본 현지에서 발매된 NiziU의 첫 싱글 'Step and a step'(스텝 앤드 어 스텝)은 19만 3584포인트를 기록해 12월 1일 자 오리콘 일간 싱글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첫 음반 발매와 동시에 오리콘 차트 1위로 진입하는 압도적인 파워를 자랑한 것.
JYP엔터테인먼트 수장 박진영이 작사, 작곡한 'Step and a step'은 NiziU의 힘찬 첫걸음을 표현하고 동시에 어려운 시기를 견디는 모두를 향한 따스한 메시지를 담은 곡이다. 지난달 25일 프로모션 차원 선공개한 신곡은 각종 음원 사이트의 차트 1위를 석권 중이며,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3000만 뷰를 돌파해 3일 오전 기준 3028만 건을 넘었다.
정식 데뷔 2일차 걸그룹 NiziU는 일본에서 신드롬을 몰며 초대형 신예로서 존재감을 뽐내고 있다. 먼저 지난 2일 니혼TV '슷키리'와 후지TV 'FNS 가요제'에서 데뷔 무대를 꾸몄다. 'FNS 가요제'에서 현지 가요계를 대표하는 가수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긍정 에너지가 넘치는 퍼포먼스를 선사해 시청자들의 눈도장을 받았다.
도쿄의 대표 관광 명소인 도쿄 스카이트리 타워는 2일 밤부터 NiziU를 상징하는 무지갯빛 조명을 켜 도시를 밝혔고, 전망대 내 멤버들의 의상과 사진을 전시하기도 했다.
또한, 최근 일본 주식회사 패스처가 운영하는 미디어 패트렐의 발표에 따르면, NiziU는 '2020 인스타그램 유행어 대상'에서 아티스트 부문 1위를 차지했으며, 리서치 회사 AMF에서 일본 여자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조사한 'JC·JK 유행어 대상 2020'에서도 인물 부문 1위를 기록했다. 매년 트렌트를 파악할 수 있는 중요한 지표인 '제37회 2020년 유캔 신조어 유행어 대상'에서는 그룹명을 올렸다.
이 밖에도 신곡 'Step and a step' 발표 전부터 초미의 관심을 받아 유명 매거진의 표지를 장식하고, 쇼핑몰 시부야 109와 스카이트리 등 각종 랜드마크와 교통 요지를 멤버들의 얼굴로 도배했으며, 여러 제품군의 광고 모델로 발탁되는 등 대성공의 신호탄을 화려하게 쏘아 올렸다. 이처럼 NiziU는 그룹 탄생부터 데뷔까지, 막강한 파급력을 과시하며 2020년을 'NiziU의 해'로 만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