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방탄소년단 'IDOL' MV, 8억뷰 돌파…통산 5번째 기록
방탄소년단의 'IDOL' 뮤직비디오가 8억뷰를 돌파했다.
방탄소년단이 2018년 8월 발표한 리패키지 앨범 LOVE YOURSELF 結 'Answer'의 타이틀곡 'IDOL'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12월 2일 오후 6시 14분경 8억 건을 넘었다.
'IDOL'은 공개 직후 미국 빌보드 '핫 100' 11위,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 21위에 오르며 글로벌 인기를 증명했다. 또한, 방탄소년단은 'IDOL' 뮤직비디오로 2018년 11월에 개최된 미국 음악 및 영화, TV 분야 시상식 '2018 E! People's Choice Awards'에서 올해의 뮤직비디오(Music Video of 2018)' 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즐거운 축제 분위기가 느껴지는 'IDOL' 뮤직비디오는 열대 사바나 초원과 북청 사자놀이, 유로-아시안 건축 및 한국 전통 양식을 차용한 화려한 세트로 눈길을 끈다. 특히, 한국의 사물놀이 및 탈춤이 어우러진 퍼포먼스와 서브컬처의 그래픽 효과가 어우러져 화려한 비주얼이 돋보인다.
8억뷰를 기록한 'IDOL' 뮤직비디오를 포함한 방탄소년단의 억뷰 뮤직비디오는 총 28편이다. 11억뷰를 기록한 'DNA', 10억뷰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각 8억뷰의 'FAKE LOVE'와 'MIC Drop' 리믹스, 각 6억뷰의 '불타오르네 (FIRE)', '피 땀 눈물', '쩔어', 'Dynamite', 5억뷰의 'Save ME', 4억뷰의 'Not Today', 각 3억뷰를 돌파한 '상남자'와 '봄날', 2억뷰씩의 '호르몬 전쟁', 'I NEED U', '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 'ON', 'Black Swan'과 각 1억뷰를 넘은 'Danger', '하루만', 'We are bulletproof PT.2', 'RUN', 'Serendipity', 'Singularity', 'No More Dream', 'IDOL (Feat. Nicki Minaj)', 'Dynamite' B-side, 'Life Goes On'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