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Life Goes On' 뮤직비디오가 1억뷰를 돌파했다.

지난 22일 오후 5시 48분경 방탄소년단 새 앨범 'BE'(Deluxe Edition)의 타이틀곡 'Life Goes On'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1억 회를 넘어섰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통산 27번째 억대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됨과 동시에 한국 가수 최다 기록을 자체 경신했다.

방탄소년단 'Life Goes On' 뮤직비디오 1억뷰 돌파 / 사진: 빅히트 제공


방탄소년단은 지난 20일, 기획 단계부터 참여해 제작 전반에 힘을 쏟은 새 앨범 'BE'를 발매했다. 앨범은 코로나19로 인해 갑자기 달라진 현실과 마주한 전 세계 모두를 향해 위로의 메시지를 전한다. 특히, 타이틀곡으로 정한 'Life Goes On'은 평범한 일상을 잃어버려 불안하고 두렵지만, '그럼에도 우리의 삶은 계속된다'라는 위로의 메시지를 담고 있다.

멤버 정국이 감독으로 나선 뮤직비디오는 일곱 멤버의 소탈한 모습부터 한자리에 모여 차분하게 노래를 부르는 장면까지 담겨 따뜻한 분위기를 선사한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해 팬들을 직접 만나지 못하는 아쉬움과 그리움을 풀어내 의미를 더했다.

방탄소년단은 'Life Goes On' 이외에도 11억뷰의 'DNA', 10억뷰를 기록한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8억뷰의 'FAKE LOVE', 각 7억뷰를 넘은 'IDOL', 'MIC Drop' 리믹스, 6억뷰씩의 '불타오르네 (FIRE)', '피 땀 눈물', '쩔어', 'Dynamite', 5억뷰의 'Save ME', 4억뷰의 'Not Today', 각 3억뷰를 돌파한 '상남자'와 '봄날', 2억뷰씩 기록한 '호르몬 전쟁', 'I NEED U', '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 'ON', 'Black Swan'과 각 1억뷰의 'Danger', '하루만', 'We are bulletproof PT.2', 'RUN', 'Serendipity', 'Singularity', 'No More Dream', 'IDOL (Feat. Nicki Minaj)' 등을 보유하고 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지난 22일 공식 SNS 채널 등을 통해 'Life Goes On'의 새로운 버전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Life Goes On'의 가사 중 일부인 'on my pillow' 버전이라고 밝힌 만큼, 20일 공개한 뮤직비디오와 달리 일곱 멤버가 처음부터 끝까지 침대 위에서 자유분방한 모습으로 노래를 부른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