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블랙핑크 '뚜두뚜두', 스포티파이 3억 스트리밍→MV 13억뷰 돌파
블랙핑크(BLACKPINK) '뚜두뚜두'가 K팝 각종 기록을 수립하고 있다.
지난 5일 블랙핑크 '뚜두뚜두(DDU-DU DDU-DU)' 뮤직비디오가 13억뷰를 넘어섰다. 이는 K팝 남녀 그룹을 통틀어 세운 최초의 대기록이자, 공개된지 약 2년 2개월 만에 수립한 성과.
'뚜두뚜두' 뮤직비디오는 불과 두 달여 전 12억뷰 신기록을 세운데 이어 이번에 또 한 번 억대뷰 앞자리 숫자를 갈아치웠다. 심지어 조회수 증가 속도가 빨라졌다. 10억뷰에서 11억뷰까지 약 4개월, 11억뷰에서 12억뷰까지 약 3개월이 걸렸는데 이번 13억뷰 행진은 이보다도 한 달 가까운 시간이 단축됐다.
'뚜두뚜두'는 국내외 주요 음원 차트에서도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이 노래는 발매 직후 국내 음원 차트 '퍼펙트 올 킬'은 물론 미국 빌보드200과 핫100에서 각각 40위와 55위에 오르며 당시 K팝 걸그룹 역대 최고 순위를 기록했다. 뿐만 아니라 '뚜두뚜두'는 최근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스트리밍 3억회를 돌파해 글로벌 음악팬들의 꾸준한 사랑과 관심을 입증했다.
한편 블랙핑크는 올해 연이은 신곡 발표로 글로벌 음악 시장 내 영향력을 더욱 키웠다. 블랙핑크는 지난 5월, 레이디 가가와의 협업곡 'Sour Candy'로 인기 예열 작업을 마친 후 자신들의 첫 정규앨범 선공개 타이틀 'How You Like That'과 'Ice Cream'을 연속 히트시키며 존재감을 뽐내고 있다.
이러한 반응에 힘입어 블랙핑크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수 역시 폭발적인 증가세를 보여 현재 4700만명 이상을 기록 중이다. 이는 전 세계 모든 아티스트 중 세 번째로 많은 수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