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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래비티, 데뷔앨범으로 주간 음반차트 1위…초동 판매량 5만 3천장↑
크래비티(CRAVITY)가 데뷔 앨범으로 한터차트 주간 음반 차트 1위에 올랐다.
21일 음반집계사이트 한터차트가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크래비티는 지난 14일 발표한 데뷔 앨범 'CRAVITY SEASON1. [HIDEOUT : REMEMBER WHO WE ARE'로 총 5만 2627장의 판매고를 올리며 주간 음반차트(2020.04.13~2020.04.19 집계 기준) 1위를 차지했다.
특히 발매일 기준 일주일 동안의 음반 판매량을 의미하는 초동 판매량(2020.04.14~2020.04.20)에서는 총 5만 3160장에 육박, 올해 앨범을 발매한 보이그룹 중에 초동 판매량 8위에 오르며 신인그룹의 데뷔 앨범으로는 이례적인 성과를 거둬 2020년 슈퍼 루키임을 입증했다.
뿐만 아니라 크래비티는 앞서 앨범 발매 직후 '아이튠즈 톱 케이팝 앨범 차트'에서 미국과 일본을 비롯해 7개 지역 1위에 오른 바 있고 총 12개 지역에서는 톱 3를 비롯해 아이튠즈 종합 차트인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서 4위를 기록하며 글로벌한 성적까지 거두는 등 국내외 차트에서 뜨겁게 주목받고 있다.
데뷔 앨범 'CRAVITY SEASON1. [HIDEOUT : REMEMBER WHO WE ARE]'는 첫 여정을 시작하며 느끼는 다양한 감정들을 <HIDEOUT>이라는 공간을 통해 공유하고 교감하고 꿈꾸며, 팬들에게 행복과 위로가 될 수 있는 아지트가 되고 싶은 마음을 담았다. 또한, 자신들만의 음악과 퍼포먼스로 이목을 집중시키겠다는 의지와 대중들과 팬들에게 던지는 포부가 내포돼있다.
한편, 크래비티는 신곡 'Break all the Rules(브레이크 올 더 룰즈)'로 활발한 음악 활동을 이어가는 중이다. '스스로 가둔 틀과 규칙을 깨부수자'는 의미를 바탕으로 거칠고 강렬한 멜로디와 패기 넘치는 퍼포먼스를 보여주며 음악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