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엑소 첸, 절제된 카리스마vs서늘한 눈빛…정규 6집 티저 속 '반전 비주얼'
엑소(EXO) 첸의 새 앨범 티저가 베일을 벗었다.
20일 SM엔터테인먼트는 엑소 및 X-엑소(X-EXO) 공식 SNS 계정 등을 통해 오는 27일 발매되는 정규 6집 'OBSESSION'(옵세션)의 콘셉트를 담은 멤버 첸의 티저를 공개했다. 사진 속에는 절제된 카리스마가 인상적인 엑소 첸의 모습과 서늘하지만, 피할 수 없는 마성의 눈빛으로 압도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는 X-엑소 첸의 모습을 만날 수 있어 컴백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다.
엑소는 이번 정규 6집 'OBSESSION'을 통해 다채로운 매력의 음악을 들려줄 것을 예고했다. 엑소만의 힙한 에너지를 만날 수 있는 타이틀곡 'Obsession'의 한국어 및 중국어 버전을 비롯한 다양한 장르의 총 10곡이 수록되는 가운데, SM엔터테인먼트 측은 20일 수록곡 중 '춤(Groove)'과 'Ya Ya Ya'에 대한 정보를 공개했다.
'춤(Groove)'은 리드미컬한 코러스와 스트링, 플루트 사운드가 조화를 이룬 몽환적인 분위기의 댄스 곡으로, 연인이 '춤'을 통해 현실과 꿈을 넘나들듯 애틋한 감정을 나누는 모습을 그렸으며, 'Ya Ya Ya'는 여성 R&B 보컬 트리오 SWV의 'You're The One'(유 아 더 원)을 샘플링해 엑소 스타일로 재해석한 힙합 댄스 곡으로, 무게감이 느껴지는 808 베이스와 중독적인 후렴구, 한순간 시작된 사랑에 대한 믿음을 자신 있게 표현한 가사가 돋보인다.
또한, 엑소는 27일 컴백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EXO THE STAGE'(엑소 더 스테이지)와 'EXO THE PLACE'(엑소 더 플레이스)를 진행할 계획이다. 'EXO THE STAGE'는 엑소 정규 6집 타이틀 곡 'Obsession' 무대를 최초 공개하는 스페셜 스테이지로, 오는 29일 경기 일산 빛마루방송지원센터에서 펼쳐지며, 이날 현장에서는 상반된 매력이 돋보이는 엑소 및 X-엑소 콘셉트의 무대를 각각 녹화해, 다양한 영상 콘텐츠로 공개할 예정이다.
더불어 'EXO THE PLACE'는 정규 6집 콘텐츠로 꾸며진 스페셜 아지트로, 12월 9일부터 서울 이태원에서 열리며, 타이틀 곡 'Obsession' 뮤직비디오 세트를 비롯해 의상, 자켓 사진, 미디어 아트 등 콘셉추얼한 볼거리를 담아, 앨범을 보다 다채롭게 즐길 수 있다. 이번 이벤트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과 참여 방법은 추후 엑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편, 엑소 정규 6집 'OBSESSION'은 오는 27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악사이트를 통해 전곡 음원 발매되며, 같은날 음반으로도 발매된다.